해리 쿼버트 사건의 진실 1
조엘 디케르 지음, 양영란 옮김 / 밝은세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해리쿼버트사건의진실1
#해리쿼버트사건의진실2
#조엘디케르 #밝은세상

💥 비밀스러운 사랑 이야기.
💥 아무도 모르는 살인 사건의 비밀.
💥 당신의 비밀은 내가 지켜줄께.
💥 내가 정말 사랑한 사람은 바로 당신이야!!!

🏷
1975년 8월 놀라 케러건이 실종된 후 어디에서도 놀라를 발견할 수 없었다.
세상 모두가 잊었어도 해리는 놀라를 잊을 수 없었다.
단 하나의 사랑. 그의 뮤즈였으므로.
당시 15살의 놀라와 금지된 사랑에 빠진 해리 쿼버트는 34살이었다.

2008년 10월, 놀라를 그리는 마음으로 해리 쿼버트는 자신의 집 정원에 수국을 심으려 했다.
정원의 땅을 파내던 중 놀라로 의심되는 백골사체와 자신이 쓴 <악의 기원> 원본이 발견된 후 사건은 또다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다.
<악의 기원>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해리는 놀라를 납치 후 살해한 용의자로 체포되고 만다.

해리의 제자였던 마커스 골드만.
마커스는 이 사실을 듣자마자 해리에게 찾아가고 해리는 '자신이 놀라를 죽인게 아니다'라고 주장한다.
마커스는 자신의 스승이자 친구인 해리의 무죄를 밝히기 위해 사건의 발생지인 오로라에 머물며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하는데....


✒️p34
해리는 언제나 카리스마가 넘쳤고, 자기 확신에 차 있어 옆에 있는 것만으로도 권위가 느껴졌다.
✒️p56
경찰 책임자는 만약 놀라 켈러건의 유골로 확인될 경우 해리 쿼버트는 또 다른 살인 사건, 즉 1975년 8월 30일에 시신으로 발견된 데보라 쿠퍼를 살해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p125
나는 으스스한 기분을 느끼며 집으로 돌아왔다. 대문 앞에 당도했을 때 누군가 나의 부재를 틈타 남기고 간 쪽지를 발견했다. 아무런 표시도 없는 아주 평범한 봉투 안에 컴퓨터로 입력한 문장 하나가 들어있었다.
ㅡ 집으로 돌아가, 골드먼.
✒️p148
마커스 골드먼은 겁쟁이, 약자만을 상대하는 비겁자, 주제를 모르고 떠들어대는 허풍쟁이, 입만 살아 나불대는 떠버리, 강자 앞에서는 몸을 사리면서 연막이나 치는 형편없는 놈이지. 무엇보다 고약한 사실은 자네가 고작 그런 수준으로도 만족한다는 거야.

🏷
과거와 현재를 오고가는 사건 전개.
예상할 수 있는 구성이었다.
하지만, 화자에 따라 사건은 다르게 묘사된다.

⚡️해리가 말하는 사건
⚡️마커스가 조사하는 사건
⚡️경찰이 말하는 사건

세 가지의 이야기가 미묘하게 다르다.
틀어진 이야기 속에서 어떤 힌트를 찾고 누구를 용의자로 삼을지는 소설을 읽는 독자의 몫이었다.

⚡️모두가 용의자였고, 누구도 진실하지 못했다.

🏷
백지 증후군에 걸린 마커스.
자신의 스승이자 멘토였던 해리 쿼버트에게 도움을 청한다.

마커스가 대학생일 때 교수였던 해리는 겉멋만 잔뜩 들었던 마커스를 인간이 되게 했고 작가가 되게 했다.

이 책의 또 다른 재미가 바로 글쓰기 수업 내용이었다.
해리가 마커스의 질문에 대답하는 형식으로 사건이 진행되는 중간마다 짧게 소개된다.

✍️글쓰기 수업 내용을 읽으며
'이 내용은 작가님만의 노하우를 기록한 게 아닐까?'
라는 상상을 했다.

🏷
등장 인물 모두의 과거와 현재를 담고 있는 이야기다 보니 약 1,000페이지에 달하는 소설이 탄생했다.
입체감 있는 등장인물의 행동과 대사가 더욱 이야기 속에 빠져들게 했다.
⚡️페이지터너 보장!!!

게다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문제를 과거의 사건이나 인물의 성격으로 다뤄 몰입감을 높였다.
가진 자의 갑질, 해리성 정체 장애, 미성년자 성매매 등 하나같이 편하게 읽어지지 않는 사건들이다.
🔥욕하면서 읽고 소름끼치는 순간을 참아가며 읽어야 했다.

⚡️소설에서 던져주는 힌트들을 모아 용의자를 간추려가며 읽다보면 시간가는 줄도 모르게 읽게 되는 가독성 좋은 소설. 👍
⚡️인물들이 가지고 있던 비밀에 놀라고,
사건의 배후을 읽고 단전에서부터 올라오는 깊은 빡침을 느끼면서 책을 덮게 되는 소설. 👍


🙋클래식 미스터리 소설 좋아하시는 분에게
🙋반전 미스터리 소설 좋아하시는 분에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게 되는 재미를 주는 소설이라 추천해봅니다. ✨️✨️✨️✨️✨️



⭕️ 이 서평은 밝은세상 (@wsesang)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장편소설 #프랑스문학 #미스터리소설 #스릴러소설 #소설추천 #베스트셀러 #반전 #페이지터너 #가독성
#완독후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