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 아프고 힘들었던 나를 찾아 위로와 격려를 해주는 시간여행
권은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내삶의목적은무엇인가
#권은겸 #두드림미디어

🍃 삶 전체를 감싼 작가님의 불안과 두려움.
🍃 어떤게 가장 중요한지 몰라 실수했던 지난 시간들.
🍃 고비마다 작가님을 버티게 해준건 가족이었다.
🍃 "second chance"라는 단어가 떠오르는 책.


🏷
3남 2녀의 막내로 태어난 작가님.
얼마나 이쁠까.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막내 딸.
하지만 작가님이 태어나자마자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일하느라 늘 바빴다.

어린 작가님은 엄마 뒤를 졸졸 따라다니며 애정을 바랐지만, 먹고 사는 게 중요했던 엄마는 작가님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했다.

설상가상, 둘째 오빠의 구타.
어린 작가님은 코피가 터지고 눈 앞에 별이 뜰 정도로 맞았다고 한다. 집안 사람들은 모르게 일어난 일이었고 마음 속엔 분노와 화가 쌓여가는 동시에 두려움도 자라났다.

거기에 아버지 쪽 유전으로 인한 청각장애까지 얻게 되면서,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기도 전에 자존감은 바닥으로, 자신을 숨기는 방법만 찾는 어린 작가님이셨다.

힘든 유년 시절이 지냈으니 성인이 되면서 마음 편히 살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이건 총체적 난국이다. ㅜㅜ
이혼, 사기, 도박까지!!
도대체 작가님에겐 어떤 일들이 일어난 것일까!!!

✍️p14
"좋았어! 우리 꼭 지금보다 성공한 모습으로 만나자." 그때는 무슨 배짱이 있었는지 내 삶이 탄탄대로일 거라고 자부했다.
돈 잘 벌어다 주는 든든한 남편이 있었고, 노후에 대한 대비책도 어느 정도 해놨기에 그랬나 보다. 하지만 현재의 나는 전 재산 다 날린 이혼녀가 되어버렸다.
✍️p73
나는 안 좋은 일이 생길 때면 과거를 떠올리며 그 기억 때문에 내가 이렇게 된 것이라며 나를 더 옭아매는 상황을 만들곤 했다. 이미 지나간 어제 일도 다시 곱씹는 버릇이 생겼다.
✍️p91
우리가 어떤 일에 도전할 때 그 결과가 성공이든 실패든 상관없이 두려움과 맞섰다는 것 자체가 큰 수확이지 않을까? 반대로 두려움 때문에 도전하지 않았다면 그건 이미 처음부터 실패다.
✍️p190
"진리는 단순하다. 내 잘못으로 망가진 척추는 내가 바로 잡는다."(...)
삶도 마찬가지다. 내 잘못으로 일어난 일이다. 나는 잘못 살아온 내 삶에 책임을 져야만 했다.

🏷
"도대체 나한테 왜 그래요??"
라며 한탄하는 시간을 겪어본 적이 있나요?

한 가지 고난만 있어도 힘든 게 인생인데,
엎어지고 깨지는 고통이 한꺼번에 온다는 일은 상상도 하기 싫지 않나요?

사는 내내 쉬운 적이 하나도 없었던 작가님.
아주 아기였을 때부터 현재까지 끊임없는 고난과 고통이 이어졌다.

🏷
고통을 이겨내기보단 속으로 끌어안고 살았던 작가님.
과거의 선택을 후회하고, 지금의 불행을 내 탓으로 돌리며 힘든 시간을 더욱 힘들게 만들었다.

이겨내 볼거라고 시도한 것도,
믿고 의지했던 일도 작가님 뒤통수를 쳤다.
아둥바둥 버텼던 마음마저 산산조각 나고 말았다.

🏷
그럴 때 작가님의 마음을 잡아준 것은
사춘기 시절을 힘들게 보낸 아들과 딸이었고,
어린 시절 자신을 위해 힘써준 오빠, 언니였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불안과 두려움에서 한 발 빠져나온 작가님 자신이었다.
자신을 사랑하는 것.
자신이 부족한 것을 인정하고 이겨나가려 노력하는 일.
모든 것들이 지금의 작가님을 있게 했다.

🏷
이런 자신도 살아내고 있다고 작가님은 여러번 강조한다.
부끄러워서 딱 죽고 싶었고,
실패한 인생이라고 포기하고 싶었다고.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다면 기회는 올 것이라고.

👉SECOND CHANCE👈
이 책의 모든 이야기는 이 두 단어를 떠올리게 했다.
두번째 문을 열기 위해 작가님은 긴 시간을 힘들었는지도 모르겠다.

늘 지금처럼 긍정적인 태도로 멋진 인생을 살아나가시길 응원하며 읽었다.

🙋 이번 생은 망했다고 생각하시나요?
🙋 나같은 건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하셨나요?

작가님의 진솔한 이야기를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이 서평은 북클립(@bookclip1)님이 모집하신 서평단에 당첨되어 두드림미디어(@dodreamidea)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에세이 #인생 #삶 #두번째기회 #청각장애
#위로 #격려 #중꺽마 #도전 #눈물 #이혼 #자녀
#신간도서소개 #책소개 #책리뷰
#완독후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