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이하영 지음 / 토네이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나는나의스무살을가장존중한다
#이하영 #토네이도미디어그룹

📚 의사가 되려고 재수할 때 수술복을 입고 공부한 이유는?
📚 곰팡이 핀 단칸방에서 살던 흙수저가 상위 1%의 부를 누리며 사는 방법은?
📚 내가 원하는 미래대로 살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방법은?
📚 500만 명이 열광하는 인생 멘토, 이하영 원장님.

✍️p86
기록하고, 명상하고, 움직여라. 그래야 변한다. 그래야 빨리 성공할 수 있다. 그래야 대중에서 멀어질 수 있다. 당신은 얼마나 대중과 '다른' 삶을 살고 있는가? 대중이 부자가 되는 세상은 없다.
✍️p121
쉽고 즐겁게 해야 잘하게 된다. 잘하려고 하면 잘하지 못한다. 그 잘하려는 무게가 완벽이라는 환상을 만들기 때문이다.
많은 이들이 행동하지 못하고 변하지 못하는 이유는 하나다. 너무 잘하려 하기 때문이다. 잘하려 하기에 못하게 된다. 그리고 못할 것 같아, 시도조차 안 하게 된다. 그리고 그 안 하는 습관이 계속 안 하는 인생을 만든다.
✍️p160
단순한 정보를 지식화하고, 그것을 경험을 통해 익히며, 일상의 지혜를 자신의 언어로 정리하여 전달하기 때문이다.(...)
일상을 글감 삼아 습관을 요약하는 연습을 해보자. 습관을 키워드화하여 자신을 관찰하면 무의하게 하루가 지나가지 않는다. 소모적 삶이 아닌 축적하는 삶을 만들 수 있다.
✍️p222,223
48살의 성공한 의사 인생을 위해 20살의 고시원 재수생이 필요한 것이다. 그 힘든 과거가 성공한 미래와 연결된 과정임을 알면, 그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힘이 생긴다. 그것이 깨달음의 힘, 앎의 힘이다.

💥
내가 하는 행동은 내가 생각한대로 움직여진거라 생각했다. 지금껏 그랬다.
무의식의 중요함을 제대로 깨우치게 한 이 책을 만나기 전까지는!!!
💯긍정적인 관념들이 가득한 무의식이야 말로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기본 조건이었다.

무의식을 긍정적인 씨앗으로 가득 채우는 방법은 저자가 강조하는 바로 세가지 습관이었다.
그 습관은 바로!!!!!(🚨스포 방지 위원회 출동🚨)

💥
이것만으로도 자신은 큰 변화를 가져왔고,
지금도 변화하고 있다 자랑스럽게 말한다.

하지만, 그 외에도 인생 전반에 도움될 내용이 많았다.
무엇보다 기존의 자기계발서에서 주장하는 것을 신박하게 뒤집는다.

➕️열심히 하지 마라.
➕️대중과 멀어져라.
➕️부정문으로 결심하라.

이 세 문장이 가진 속뜻이 나에겐 크게 와닿았다.
맞다.
➖️우린 이제껏 '열심히'를 강요당했고,
➖️많은 사람들의 인정에 목맸다.
➖️긍정에너지가 모든 일의 해결책인 것처럼 찬양했다.

💯그러지 않아야, 우리는 우리가 꿈꾸는 미래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고 말하는 이 책.
"우와, 진짜?"
감탄만 무한반복하게 한다.

💥
당신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가?'
'당신이 꿈꾸는 미래를 이루고 싶은가?'

그렇다면 무의식에 깔린 실패와 가난한 나를 지워가야 한다.
부와 성공을 위한 관념들로 가득한 무의식을 가꿔야 한다는 것이다.
💯무의식적으로 행하는 행동들이 모이고 쌓여 나를 그렇게 만들어 줄거란 말에 동요했다.

"그렇다면, 나도 할 수 있는거잖아."
"나도 OOO 하면 되는거니까."
(🚨스포 방지 위원회 출동🚨)

"48살의 저자는 20살의 자신을 존중한다." 했다.
60살의 내가 46살의 나를 존중할 수 있는 삶은 지금부터인거다.

'희망을 보았다'라고 표현하기엔 부족하다.
💯나는 확실한 방법을 보았다.
이제 그 하나를 시작하기만 하면 된다.
아니지, 그 하나를 시작했다.
곧 50개를 하고 다른 하나를 시작할거다.

🙋내 삶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싶다면,
🙋동아줄 잡는 심정이라면,
이 책을 꼭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과연 될까?' 라는 의심이라는 생각도 무의식에서 시작되는 실패로 가는 길임을 당신도 알아야 한다.
➕️'나도 될거다.' 그 생각을 심어 무의식적으로 성공의 길을 걷게 될 첫걸음을 내딛자.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를 읽는 것부터 시작하자.✨️✨️✨️✨️✨️

⭕️ 이 서평은 토네이도미디어그룹(@tornadobooks)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자기계발 #성공학 #경제적자유 #부성공학 #무의식을변화시키는방법 #자기확신 #인생멘토
#멘토링 #성공과부 #성공으로이끄는습관
#완독후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