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호랑이 부름
주성민 / 잇스토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호랑이부름
#주성민 #잇스토리


🐅 빠른 전개, 흥미로운 소재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 호랑이한테 잡혀가도 정신만 바짝 차리면 산다고? 잡혀먹혀 창귀가 되어 돌아오리라!!!
🐅 창귀로 인해 서로를 의심하는 마을 사람들.
🐅 흥미진진한 미스터리 호러물, 페이지 터너 보장!!


🐯
영조실록 39권에 따르면, 영조가 즉위한지 10년 째 되던 해의 일이었다. 1734년에 호환이 심해 여름부터 가을까지 죽은 자가 총 140명이나 되었다고 전해진다.
호랑이에게 잡아먹힌 사람은 창귀가 되어 호랑이에게 영혼이 붙들리는데, 이를 벗어나려면 다리 놓기로 새로운 사람을 호랑이에게 바쳐야 한다고 믿었다. 예부터 범에게 물려간 집안하고는 사돈을 맺지 않는다고 했고, 이는 창귀에게 홀려 호랑이에게 잡혀가길 두려워했기 때문이었다.
🐯🐯
밤새 호랑이 우는 소리에 두려워 하던 마을 사람들.
동이 트자마자 서로의 생사를 확인했다. 가족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안심하던 그 때, 울부짖는 소리가 들려온다.
"아이고, 아버지. 우리 집에 아버지가 없어졌어요."라며 정신없이 고함치는 사내가 있었으니, 바로 서태금이었다.

마을 사람들 모두 서태금 아버지가 창귀가 되어 마을로 돌아올까봐 무서워했고, 급기야 서태금에게 마을을 떠나달라 요구했다.
하지만, 마을을 떠날 수 없다고 말하는 서태금에게 나이 지긋한 노인이 나서 호랑이에게 잡혀간 사람의 장손이 호랑이를 잡아 죽이면 창귀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고 말한다.

농사나 짓던 서태금은 난감하기 그지 없었지만, 다른 방도도 없었다. 낫 하나 들고 호랑이를 잡겠다고 산 속으로 떠나는데...


✍️
“자자 다들 조용히 하게. 예로부터 호랑이에게 먹힌 사람은 창귀가 되는데 이는 호랑이에게 영혼이 붙들려 호랑이의 노예가 된다 이 말이야. 그래서 호랑이한테 벗어나려면 다리 놓기로 다른 사람을 호랑이에게 바쳐야해. 그것이 가까운 사람부터 다리를 놓기 때문에 범에게 물려간 집안하고는 상종을 안해야 살 수 있어.”

✍️
“그것이 창귀를 벗어나는 방법이 하나 있지. 호랑이에게 물려간 사람의 장손이 호랑이를 잡아 그 심장을 씹어 복수를 하면 창귀를 해방 시킬 수 있다네.”


💥
👉<호랑이 부름>이란 제목만 보고 크리처 소설을 상상했다.
호랑이가 사람들을 잡아먹고 사람들은 도망치고, 숨소리도 내지 못하는 극한의 공포가 묘사될 거라고 말이다.

👉내 예상과는 전혀 달랐지만 오히려 더 좋았다.

"창귀"
👉호랑이에게 잡아먹히고 억울하게 죽임을 당한 원귀.
거기다 호랑이에게 영혼도 붙잡혀 성불하지 못한 한 많은 귀신이었다.

👉게다가, 공포스럽게 죽어간 것도 억울한데,
먹다 남은 신체 일부는 돌무덤으로 덮일 뿐 어느 누구도 와서 돌봐주는 사람 하나 없었다.
가족들 조차 주위 사람들에게 창귀의 가족이라고 배척 당하며 살기 일쑤였다.

한 많은 원귀.
살아있는 사람을 홀려 호랑이에게 데려간다.
잡아 먹힌 사람은 또 다른 창귀가 된다!!!!!!💥💥

💥
이 소설의 가장 큰 장점이면서 단점이 딱 하나 있다.

👉초스피드로 진행되는 스토리 전개.
독자들은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멈추지 못하고 쭉쭉 읽어나간다.👍
짧게 호흡하며 읽게 되는 소설이라 긴장감이 점점 고조되며 독자들도 소설 속에 푹 빠져들게 된다.👍
👉하지만, 이내 끝나버리는 소설.
너무 짧아서 아쉬워 발을 동동 구르게 했다.😂

"이게 끝이야? 내용 더 없어? 으악~~~~~"😱😱
하며 화면을 앞뒤로 확인하게 되는 소설.
스크롤 해봐도 진짜 마지막 내용임을 알고 아쉬움에 작가의 다른 작품을 찾아보게 만드는 이야기였다.

💥
👉이 소설을 읽기 바로 전에 가정폭력 피해자의 자전적 에세이를 읽었기 때문이었을까.
(가정 폭력 피해자였지만, 가해자의 그늘에서 벗어나 살면서도 상처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해 힘들어 하는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였다.)

소설의 마지막에 창귀가 하는 한마디가 마음에 남는다.
👉피해자가 또 상처받는 세상에 일침을 가하는 외침같았다.
👉그러지 말아달라는 애원이었을까.
👉가슴 먹먹한 여운이 남는 소설.


🙋호러, 미스터리 소설 좋아하시면 추천합니다. 🐯🐯🐯🐯🐯



⭕️ 이 서평은 잇스토리(@it_story)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중편소설 #소설추천 #e북추천 #자유이용권_3
#호러소설 #추리소설 #공포소설 #미스터리
#완독후기 #서평후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