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이지만 나다운 인생을 살고 싶어! - 소심한 또라이의 도전일기
이지민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뒤죽박죽이지만나다운인생을살고싶어
#이지민 #미다스북스

🏅 지금 당장 도전하는 삶을 살자는 내용의 책.
🏅 인생 전체가 도전으로 점철되는 저자.
🏅 도전은 거창할 필요없다.
🏅 실패해도 값진 경험으로 남는 게 도전이다.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ㅡ 무슨 일이든 시작하지 않고 생각만 많은 사람.
ㅡ 온갖 핑계로 도전을 미루는 사람.
ㅡ 거창한 도전만 생각하는 사람.
ㅡ 실패를 두려워 하는 사람.

📣
저자는 어린 시절부터 모두가 피하는 일에 도전했다. 물론 자신도 두렵고 떨렸다고 한다.
👉그래도 하지 않으면 후회될 것 같아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고.

반대표로 투포환 선수를 자진했던 기억을 시작으로 크고 작은 많은 도전을 시도했다.
👉물론 실패도 겪었고, 작은 성공도 맛 보았다.

👉이 모든 일들은 '한 번 뿐인 인생, 나답게 살아보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다.
연극배우, 하프마라톤, 피트니스 모델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게 된 이유도 여기에 있었다.

💥이 핑계 저 핑계 대던 내가 떠올라서였을까.
💥미뤘던 계획이 떠올라서였을까.

👉"정신 똑바로 안 차릴거야?? 당장 시작해 봐. 죽이 되든 밥이 되든 해봐야 알잖아."
라고 호되게 혼나는 기분으로 읽게 되는 책이었다.


✍️p23
수많은 일을 저지르면서 깨달은 것이 있다. 작은 용기로도 시작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뒤로 미루다 보면 두려움이 함께 자라나 이전보다 더 큰 용기가 필요해진다. 결국 시도조차 못 하게 될 수도 있다.
✍️p58
살아가는 것이 막막하고 두렵게만 느껴진다면 이제 더 이상 생각은 멈추고 자리에서 박차고 나와 어떠한 일이든 해보길 바란다.
✍️p89
어떻게 살아도 시간은 흘러 나이를 먹게 되고, 인생의 기로에서 어떤 선택을 해도 후회가 남을 수 있다. 그럼에도 최선을 다해 살아가려고 노력해야 하는 이유는 다가오는 미래 앞에 후회와 미련을 조금이라도 덜 남기기 위해서가 아닐까 싶다.
✍️p96
혹시 내가 어떤 일에 있어 핑곗거리만 찾다가 끝내 하지 못하는 사람이 아닌가 한 번쯤 생각해 봤으면 좋겠다. 시간은 영원하지도 기다려주지도 않기 때문에 그 '때'를 빨리 찾아야 한다.

📣
"도전하라! 당신이 성공한다면 행복해질 것이고, 실패한다면 당신은 현명해질 것이다."

저자 역시 무언갈 도전할 때 두렵고 하기 싫은 생각이 든다고 한다.
하지만, 그 때 자신을 일으키는 것은 마인드였다.
👉미루지 않고 지금 당장 하자는 마음.

부끄럽지만 요즘 작은 도전을 시작했다.
서평을 쓰는 일 외에 글 한 편을 쓰는 일이다.
일기가 아니라 공적인 플랫폼에 개시하는 글은 처음이라 시작하기가 두려웠다.

👉저자가 말하는 모든 핑계를 대던 지난 날이 떠올라 부끄러움이 몰려왔다.
"시간이 없어서."
"과연 내가 해낼 수 있을까."
"누가 욕하진 않을까."
오만가지 이유로 시작을 미루고 미뤘던 지난 날.

'만약, 9개월 전에 이 책을 만났으면 어땠을까.'
'나는 9개월 째 매일 글쓰는 모습을 이어오고 있지 않았을까.'

👉해보지 않고선 아무도 모른다.
내가 해낼지. 결과가 어떨지는.
👉저자는 한 번 사는 인생 이왕이면 후회없이 살자고 말한다.
해봤는데 나와 안 맞아서 그만두더라도 그건 실패한 게 아니라, 나와 맞지 않는 일을 하나 찾았다 생각하면 된단다.
에디슨의 말을 인용한 글이 기억에 오래 남는다.

맞다.
그거 하나 실패했다고 내가 노력한 시간이 사라지진 않는거니까. 그 노력으로 난 꾸준히 무언갈 해낼 힘을 기른거다. 뭐든 남는게 생기는 거였다.

💡오늘도 도전을 미루셨나요?
💡목표를 세우기만 하셨나요?
지금 앉은 자리에서 당장 일어나 움직이게 할 책을 소개합니다.
🙋진로를 걱정하는 청소년도,
🙋취업을 걱정하는 2~30대 청년층도,
🙋꿈은 남일이라 생각하는 4~50대 중장년층도,
🙋시작하기엔 너무 늦었다 생각하시는 노년층 어르신도,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인생,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더라고요.
우리가 도전하며 즐겁게 살아갈 한 번 뿐인 인생. 되는대로 살기엔 너무 아깝잖아요.
👉지금 생각나는 그 일, 지금 당장 시작부터 해보세요. ✨️✨️✨✨️✨️

⭕️ 이 서평은 저자 이지민(@lian_jeemin)으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자기계발 #도전 #인생 #삶 #시작 #목적 #목표 #도전일기 #나다운인생
#완독후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