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 창창 - 2024 상반기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우수선정도서
설재인 지음 / 밝은세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별빛창창
#설재인 #밝은세상

🐯 쓸모 없는 인간이라 생각하는 청춘들의 성장소설.
🐯 편견으로 똘똘 뭉친 세상에 반전카드를 던지는 소설.
🐯 덩덕쿵덕 신나는 필력으로 가독성 보장.
🐯 사라진 엄마에겐 무슨 사연이 있는걸까?

✍️p10
나는 엄마와 딸이 서로를 사랑해 안달하는 서사들만 보면 그렇게 환멸이 났다. 일단 친구처러 지내는 모녀는 쳐다보기도 싫었다.(...) 서로 죽이니 마니 하면서 싸우다가도 제 아이 낳고서는 우리 엄마에게도 나처럼 예쁠 나이가 있었다며 갑자기 착해지는 이야기는 가장 최악이었다. 싸우려면 일관성 있게 가지 왜 이랬다저랬다 하는가.🤭
✍️p36
엄마는 진짜로 사라졌다. 한여름 아스팔트 도로에 내린 가랑비처럼 깨끗하게 증발해버렸다. (...) 벌레 새끼 하나 없었다. 😟
✍️p57
나는 슬펐다. 그 애가 그렇게 말하는 게 자조적이어서. 말로는 '돈이 최고'라고 하지만 정작 자기 자신은 절대 그런 식으로 행동하지 않으니까. '돈이 최고'인 것처럼은 절대 행동하지 않는 사람이 '돈이 최고'라고 입을 뻥긋대는 것은 이백 퍼센트의 자학일 뿐이었다.😥
✍️p73
어쩌면 우리는 불안해야만 하게끔 키워진 것은 아닐까. 나는 호기로운 척을 했다.
"우리 둘 다 성공의 경험이 너무 없어서 이러는 걸지도 몰라."😢


🐲
용호의 엄마는 항상 중박을 보장하는 유명한 드라마작가였다.
삼수 끝에 아무도 모르는 인서울 대학을 졸업한 취준생 용호. 늘 미끄러지는 결과로 자신감이 떨어질 대로 떨어진 상태다.
늘 엄마의 위상으로 주위사람들의 기대를 받던 용호. 그 기대에 못미치는 용호는 늘 자신이 쓸모 없는 사람이라 생각한다. 용호는 자신의 일이 꼬이는 이유가 엄마때문이라 생각한다. 돈 많은 엄마, 유명한 엄마가 필요했던게 아니라, 잘 보살펴주는 따뜻한 엄마를 원했던 마음을 애써 감추느라 늘 날선 말로 엄마와 싸우게 됐다.
그날도 싸우고 집밖으로 나간 용호.
집으로 돌아와보니, 엄마가 깜쪽같이 사라졌다. 이제 곧 새 드라마도 시작하는데....

🐲
첫 장면부터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설이다.
'용호가 왜 용호인고 하니' 능글맞은 화자의 표정이 떠오르는 실감나는 글로 마음을 사로잡는다.
이야기는 빠르게 진행되고 궁금증이 점점 커져 책을 놓을 수 없게 하는 마력을 가진 책이다.

👉가독성 보장.
👉재미 보장.

🐲
✔️곽문영(엄마)와 곽용호(딸)
둘의 사이가 예사롭지 않다.
'내가 이만큼 해줬는데 뭐가 불만이니?'
'엄마가 나한테 해준 게 뭔대?'
👉둘은 합의할 수 없는 문제로 늘 싸움을 반복한다.

그러다 사라진 엄마.
용호는 그냥 그런대로 일상 생활을 유지한다.
다만, 먹고 사는 걱정만 가끔했다.
사라진 엄마를 걱정하는 게 아니었다.
👉이 정도의 모녀 관계라니 감정의 골이 험준한 계곡보다 깊었다.

🔸️과연 모녀의 관계가 호전될 수 있을까?

🐲
✔️곽용호와 함장현
둘의 사이 또한 예사롭지 않다.
핑크빛 애정씬이 불쑥 틔어나올 것만 같은 묘한 감정선이 애간장을 녹인다.
👉엄마에게 받고 싶었던 애정을 장현에게서 찾는 용호다.

👉장현 또한 용호 못지 않게 안 풀리는 인생이다.
대학 졸업도 아직 못한 29살.
남들은 취업준비든 취업을 하든 할 나이.
아르바이트하며 아픈 엄마를 간호해야 하는 처지였다.
👉현실을 부정하는 것이 아닌, 희망찬 글을 쓰는 것으로 현재를 이겨내는 무한긍정 캐릭터.

불안한 미래를 걱정하는 두 청춘.
👉두 사람의 두번째 기회를 응원하게 되는 소설.
장현을 만나면서 많은 감정 변화가 시작되는 용호.

🔸️장현의 긍정 에너지가 용호를 어떻게 변화하게 할까?
🔸️청춘의 미래는 이제 좀 풀릴까?


🔆큭큭대며 읽을 소설 어때요?
🔆가족 간의 오해와 사랑을 담은 소설은요?
🔆모녀의 애증을 담은 소설 찾으신다고요?
🔆불안한 20대의 마음을 엿보고 싶으시다고요?

여기 <별빛 창창>을 추천합니다. ✨️✨️✨️✨️✨️



⭕️ 이 서평은 밝은세상(@wsesang)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장편소설 #신간도서소개 #소설추천 #책추천
#책리뷰 #청춘소설 #가족소설 #재미보장 #가독성보장 #완독후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