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독서와 글쓰기는 처음이지? - 해외 살이 11년 차의 독서와 글쓰기 자기계발 성장기
김지안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어서와!독서와글쓰기는처음이지?
#김지안 #미다스북스

✍️ 글 쓰는 꿀팁이 궁금해요?
✍️ 독서의 메리트, 어디까지 아시나요?
✍️ 인간관계에선 무엇이 제일 중요한가요?
✍️ 인생이 달라지는 독서와 글쓰기!!

👉 해외살이 11년 차의 저자는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자기 계발을 꾸준히 해왔다.
그 성장기를 기록한 책이 바로
<어서 와! 독서와 글쓰기는 처음이지?> 이다.


✒️p26
5년 넘게 독서를 했지만 나 스스로 변화를 느낄 만큼 달라지지 않았다. 독서에 매달렸는데도 감정적인 불안이나 걱정을 해소하지 못했다. 정확하게 나의 문제가 무엇인지조차 가능하지 못했다. (...)독서와 글쓰기를 병행하자 조금씩 나를 보는 힘이 생겼다. 글쓰기는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던 나의 모습을 눈으로 확인하게 했다. 독서와 글쓰기를 병행하면서 깊이 있는 탐구를 이어갈 수 있었다.
✒️p93
나이 들어서 뇌의 기억 활동이나 활용 능력이 떨어지는 게 아니라 뇌를 사용하지 않아서 뇌의 주름이 점점 펴지면서 기억력과 기능이 떨어진다고 했다. (...) 생각을 덜 하고 뇌가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활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뇌를 건강하게 움직여주는 활동 중 하나는 독서라는 거다.
✒️p125
메모하기, 일기 쓰기, 서평 쓰기, 블로그 글쓰기, 인스타 피드 글쓰기를 하며서 나는 글쓰기 근육을 만들었다. 책 읽기 근육 만들기에 4년 걸렸는데 글쓰기 연습은 얼마나 걸릴지 알 수 없었다.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았다.


🔷️
저자는 스스로를 분노장애조절이라고 말한다.
"다 때려 치워." 하며 일하던 것을 집어던지기도 했다고.
일하는 곳의 분위기만 살얼음이 된 것이 아니라
인간관계 또한 무너져버렸다고 한다.

그래서 일에 더욱 빠져들었다.
'내 일만 잘 하면 돼.'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하는 것으로 삶의 목표와 의미를 찾았다.
👉일이 주는 성취감으로 인간관계의 문제를 덮고 살았다.

결국은 그 인간관계가 승진의 발목을 잡았고, 저자는 왜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 알 수 없었다.
👉하지만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문제점을 하나씩 발견해 나가기 시작.
👉글쓰기를 통해 통찰하는 시간을 보냈고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자신을 나아가게 할 수 있었다고 한다.

무조건 직진이었던 저자는
이제 옆도 살피고 아래도 살피고 위도 바라보는 마음을 가지게 됐다.👍👍
✍️그 모든 과정에 독서와 글쓰기가 있었다고 강조한다.

🔷️
책은 전반적인 구성은 3단계로 이루어졌다.
✔️저자의 경험과 실수, 들끓는 감정의 기복에 대해 말한다.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어떤 해결책을 발견했는지를 썼다.
✔️자신의 문제점을 해소한 책 내용 소개도 잊지 않았다.

몇 가지 기억하고 싶은 내용들을 소개해보면,

👉인간관계에서 의사소통이 어려운 이유
👉이분법적인 사고 바꾸기
👉인간관계가 원활해지는 방법
등과 같이 자신의 문제점을 직시하고 해결 방안을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찾아냈다.

나쁜 결과를 가져온 일에선 늘 외부에서 이유를 찾았던 저자.
이젠 안다.
자신 안에서 일어난 나쁜 감정들에서 시작된 것임을. 자신이 선택한 결과였다는 것을.

🔷️
어떻게 독서를 꾸준히 할 수 있는지,
글쓰기를 매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저자의 생각이 책 곳곳에 적혀 있다.

독서와 글쓰기의 시작,
무작정 읽고 쓴 시간,
결과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
첫 도전의 실패,
다시 초심으로 돌아간 독서와 글쓰기 과정까지 허심탄회한 저자의 고백을 들을 수 있다.

글 쓸 때 도움이 될
👉8단계 트렌스포메이션 로봇 글쓰기
비법도 공개해주셨다.
저에겐 큰 도움이 될 내용이라 필사까지 하며 꼼꼼히 살펴봤다.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내가 뭘 잘못했어?'
'내가 뭘 어쨌다고?'
'니가 똑바로 안 한거잖아!!'
라고 한번이라도 생각해보신 분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독서와 글쓰기를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께는
앞으로 일어날 가까운 미래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책이니 추천해봅니다.

저같은 글린이 분들도 글쓰기에 앞서 어떤 생각과 태도를 가져야할지 알려주는 책이니 읽어보셔도 좋겠습니다. ✨️✨️✨️✨️✨️

⭕️이 서평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chae_seongmo)님이 모집하신 서평단에 당첨되어 미다스북스(@midasbooks)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자기계발 #독서 #글쓰기 #책쓰기 #해외살이에세이 #성장일기 #어른도성장통을겪는다
#서평단 #도서협찬 #완독후기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