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루는 방법은 하나가 아니야 - 나는 중졸 작사·작곡가
오카지마 카나타 지음, 정은희 옮김 / 리틀에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꿈을이루는방법은하나가아니야
#오카지마카나타 #앵글북스


🙋 오카지마 카나타는,
➕️ 작사가, 작곡가, 음악 프로듀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전세계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 중!!
➕️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특유의 섬세한 가사로 유명하고,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뮤지션으로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곡가 중 한 명이다.
➕️ 2017년 작, 작곡을 맡은 미우라 다이치 <EXCITE>로 레코드 대상 우수작품상을 수상.
➕️ BTS 싱글 앨범 일본 오리지널 곡 <Crystal Snow>의 작사, 작곡가로 유명.
➕️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BABYMETAL의 <DA DA DANCE(feat. Tak Matsumoto)>가 수록된 앨범이 미국 빌보드 록 앨범차틍서 아시아 가수로서 최초로 1위 달성.

🔆
작가는 고입을 앞둔 시점부터 자신의 인생을 두고 많은 고민을 했다.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내가 지금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정답은 알고 있었지만, 남들과 다른 길을 선택하는 일은 쉽지 않았다.

늦은 오후, 날마다 듣던 노래가 다르게 느껴졌던 경험을 통해 음악으로 누군가를 위로하고 힘을 주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꿈이 생겼고.
👉모든 선택은 오로지 꿈을 위한 거였으며,
👉많은 시련과 위기는 늘 저자를 흔들었다.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았고,
👉기회가 왔을 때 도전했고 결과는 실로 대단했다.

하지만 처음부터 좋은 성과를 보인 것은 아니었다.
고등학교 진학을 포기하고 많은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싱어송라이터라는 목표를 위해 밴드를 결성했다.
하지만, 소금 친 밥만 먹으며 버텨야 할 정도로 결과는 암울했다.

자신만 낙오된 것 같은 기분,
다른 친구들과는 다른 길을 걷는다는 두려움 등 많은 위기도 작가를 흔들었다.
이 모든 과정을 공개한 책이 바로
<꿈을 이루는 방법은 하나가 아니야>이다.

✍️p55
세 개의 원이 겹치는 일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방법 중 하나는 '좋아하는 일' 안에서 '잘하는 일'을 찾아보는 겁니다.💯
✍️p85
꿈을 위해 노력하면서도 '가슴 설레는 경험'을 많이 쌓으면 좋겠습니다. (...)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감동적인 경험, 짜릿한 경험을 얼마나 쌓았느냐에 따라 그 후의 인생이 달라집니다.💯
✍️p113
'재능이 없으면 아무리 노력해도 소용없어.'
꿈은 있지만, 재능이라는 벽에 부딪혀 용기를 잃거나 미래를 비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만약 저에게 재능이 있다면, 그건 아마도 '노력하는 재능'일 것입니다. 💯

🔆
작가는 자신이 걸어온 길이 정답인 것처럼 확언하지 않는다.
👉사람마다 가진 꿈이 다른 것처럼
꿈을 향해 가는 길 또한 다양함을 말했다.

꼭 작가가 걸어온 길을 따라할 필요도 없고,
남들과 같은 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실망할 필요도 없다고 했다.

👉다만, 이런 길도 있으니 참고하라는 마음으로 진심을 전했다.

이 책을 쓰기 전 실제로 10대 학생들을 만나 생생한 고민들을 듣고 오신 작가님.

🎙10대들의 고민들🎙
🔅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지만, 그게 맞는 건지 불안해요.
🔅 꿈은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말할 용기가 없어요.
🔅 저는 제가 뭘 하고 싶은지 모르겠어요.
🔅 꿈이 뭔지 모르겠어요. 그냥 초조하기만 해요.

실제로 받은 질문들에 대한 생각을 책에 실었다.
👉예민하고 여린 10대들을 향한 걱정과 애정이 엿보이는 글.
상당히 고심한 끝에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적은 듯 했다.

🔆
👉꿈을 고민할 아이들에게.
👉미래를 생각하며 두려워 하는 아이들에게.
👉아직 꿈이 없다고 조급해 하는 아이들에게.

각자의 꿈을 향해 걸어가는 방법과
꿈이 존재하는 삶의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했다.
지금도 여전히 새로운 꿈을 꾸고 있다는 작가님의 열정.
👉그 열정과 노력만큼은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을 줄 것이다.

👉진로때문에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옆을 묵묵히 지켜줘야 할 학부모님께도
추천합니다. ✨️✨️✨️✨️✨️

⭕️ 이 서평은 앵글북스(@anglebooks)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자기계발 #청소년자기계발서 #청소년필독서 #진로선택 #꿈 #미래 #노력
#완독후기 #서평후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