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초능력 찾기 저스트YA 7
이진 외 지음 / 책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숨은초능력찾기
#이진 #탁경은 #하유지 #단요
#책폴 #책폴독서단2기

💫 꼭 가지고 싶었던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
💫 세상을 구하는 초능력이 아니었다.
💫 나와 가족, 친구들을 위해 능력을 발휘하는 주인공들.
💫 네 명의 작가가 쓴 네 편의 소설.
💫 우리에겐 어떤 초능력이 필요할까?

📌 초능력 소개 📌
ㅡ 세상의 모든 동물들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
ㅡ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
ㅡ 몸과 마음이 아픈 사람을 치유하는 능력.
ㅡ 상상이 현실이 되는 능력.

<동물어 듣기 평가 ㅡ 이진>
✍️p15
엄마의 자장가를 들으면 졸음이 오고 멀리서도 아빠 목소리를 알아채는 것처럼 나에게는 동물들의 말이 들리는 것이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일이었다. 이 문제 때문에 어릴 때부터 귀찮은 일이 많았다. 나에게는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엄마 아빠나 선생님들에게는 불편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문제였다.

<알고 싶다, 알고 싶지 않다 ㅡ 탁경은>
✍️p76
미래를 볼 수 있는 초능력은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었다. 아름은 스르르 눈을 떴다. 속을 알 수 없는 복잡한 표정을 짓고 있는 얼굴이 거울로 보였다. 아름의 입가로 희미한 미소가 떠올랐다.
다행이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서. 내 미래는 내가 결정할 수 있어서.

<치유자 심도담과 호랑이 메시아 ㅡ 하유지>
✍️p124
하여튼 그 수많은 이들 중에서 내가 고칠 수 있는 몇몇은 형광 초록색으로 빛난다. 나에게는 아픈 부위에 손을 얹어 통증이나 증상을 일시적이거나 한시적으로 사라지게 하는 능력이 있다. 나는 그걸 치유 능력이라고 부른다.

<상상하는 일 ㅡ 단요>
✍️p218
"언니는 어떻게 생각해요? 제가 만약 정말로 초능력자고, 남들의 믿음이 그대로 제 힘이 된다면요?"
정윤채의 표정은 평소와 똑같았다. 아니, 조금 달랐다. 슬픈 것 같기도 하고 즐거운 것 같기도 했다. 보는 사람에 따라 무엇이든지 될 수 있는 표정이었다.

🙋
네 편의 이야기 속 주인공들을 통해 작가들은 무슨 말을 하고 싶었던 걸까?

지나가는 참새에게 친구의 행방을 묻는 아이.
누군가와 접촉을 하면 상대방의 미래를 보는 아이.
아픈 곳이 초록빛을 내면 그 곳에 손을 대는 방법으로 고통을 사라지게 하는 아이.
소설을 쓰듯 상상하는 일이 현실로 나타나게 하는 아이.

이 아이들은 모두 평범한 듯 비범했다.
어디서나 눈에 띄지 않았고 '같은 반 동창이었다' 정도의 위치에 있는 아이들이었다.
의도한 아웃사이더.
기름종이 같은 존재감을 보이는 아이라고 책에선 표현한다.

🙋‍♀️
현재의 상황에서 주인공들은 누구를 더 돕고 싶을까?
자기 자신이지 않을까?
좀 더 나은 앞날을 위해 무언가 바꾸고 싶지 않았을까?

하지만,
그들 모두, 자신보단 다른 이를 도왔다.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친구,
자기를 콕 집어 놀리고 괴롭히던 친구,
이상한 사람 취급하는 세상의 모든 타인들,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

스스로를 돕지 않고 상대를 위한 행동을 한 뒤,
주인공들은 의도치 않은 기쁨을 맛보게 된다.
모두가 추앙하는 아이언맨이 아닌,
이웃을 지키는 스파이더맨같은 주인공 이야기에 마음이 몽글거린다.
기쁨을 느낀 아이들의 다음 이야기가 기대되는 결말로 이야기로 선한 영향력을 선물한다.

👉어떻게 사는게 좋은건지 궁금한 아이들에게
👉혼란스러운 현재가 버거운 아이들에게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 아이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숨은 초능력 찾기>를 추천해 봅니다.✨️✨️✨️✨️✨️

⭕️ 이 서평은 책폴(@jumping_books)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청소년소설 #단편소설모음#2023우수출판콘텐츠선정작 #초능력 #갈등 #나답게살기 #주변사람들과함께살기
#완독후기 #서평후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