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국에서의 일 년
이창래 지음, 강동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타국에서의일년 #이창래
#알에이치코리아

🌊 노벨문학상 후보로 거론되는 재미 한인작가 이창래 님의 9년만의 신간!!!!
🌊 넥플릭스 오리지널 영상을 책으로 만나는 느낌!!!
🌊 큰 파도가 몰아치는 20대의 삶을 그린 소설!!
🌊 페이지마다 눈 앞에 펼쳐지는 영화처럼 세밀한 묘사가 인상적인 소설!!
🌊 등장인물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 번에 보여주는 방대한 스케일!!

✒️p15
밸은 자신에게 다가오는 삶과 사람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 내가 여기 있다는 것, 내가 차지하고 있는 이 공간에 속해 있다는 것, 그 공간 전부가 내 것이며 오직 나만의 것이라는 사실을 전적으로 받아들인다.
✒️p128
처음으로 나는 밸이 끝없이 끌어모아야 했던 에너지를 가늠해 볼 수 있었다. 그녀는 과거가 무너져 내렸기에, 현재가 계속 이어지도록 만들기 위해 온갖 에너지를 끌어모아야 했다. 
✒️p603
나는 바다에 붙어 조류에 휩쓸리는 단 하나의 조개였다. 고립되었다가 물에 잠겼다가 거친 파도에 두들겨 맞았다가를 번갈아 겪다가 떨어지면 떨어지는 것이다. 상관없었다. 나는 온전히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았다.

💥
한국인의 피가 1/8 정도 섞인 백인과 거의 차이가 없는 틸러. 뉴저지 주 던바 출신이다. 자산가 자녀들이 많은 대학교를 다니고 있지만 워낙 검소한 아버지와 사는 틸러라 그런 부분은 부럽지 않았다.

하지만 자신을 떠나버린 엄마의 부재가 틸러에겐 가장 큰 트라우마로 남는다.
차라리 아빠라도 막나가는 아빠였다면 원망이라도 하고 살았을텐데 적당한 선을 늘 지키는 아빠였다. 그건 딱 '아빠니까 할 도리는 할테니 너도 너의 몫을 다 해라'정도의 관계였다.

👉 과거 이야기 (퐁과의 인연)
휴학하고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인 틸러는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뷔페에서 설거지를 하다 우연히 캐디 일을 하면서 퐁이라는 사업가를 만난다.
퐁은 좌중을 휘어잡는 힘이 있는 사람이었고 재력도 어마어마했다. 지금도 펼쳐놓은 사업이 다양하게 많지만 또 다른 사업을 구상하는 퐁.
퐁은 틸러에게 자신과 함께 새로운 사업에 도전해 보지 않겠냐고 제안하는데...

👉 현재 이야기 (밸과의 인연)
홍콩 국제공항의 푸드 코트에서 처음 만나 밸. 밸의 아들 빅터 주니어. 빅터의 허기를 잠재울 초코를 건네는 틸러.
그렇게 밸과 틸러의 인연은 시작됐다.
자신의 남편은 어디서 실종됐거나 죽었을 거라는 밸은 갈 곳 없다는 틸러를 자신의 집으로 데리고 간다.
그렇게 틸러는 밸의 남자친구로, 빅터주니어의 삼촌으로 그들의 삶에 속했다. 밸이 어디론가 가버릴 것만 같다는 불안감을 가진 채....

💥
<타국에서의 일 년>은 인물의 인생, 생각, 감정에 대한 묘사가 탁월하다.
한 사람 한 사람 눈 앞에서 보는 듯 생생한 생명력을 지닌다. 마치 홀로그램처럼 책에서 튀어나와 눈 앞에서 움직이고 있는 듯!!

주요 등장인물들의 다양한 정보들은 이들의 삶을 좀 더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또한 그들의 장점, 단점을 모두 파악하게 해 이야기에 더욱 몰입하게 했다.

과거와 현재를 오고가는 구성으로 쓰인 소설.
읽다보면 절묘한 타이밍에 이야기가 끊겨서 궁금하게 계속 읽게 하는 마력을 가졌다.

💧
틸러는 집에서나 학교에서나 자신의 자리를 찾지 못했다. 어디에도 속하지 못하고 겉도는 모습이었다.
자산가 자녀들은 빈자리를 채우려고 틸러를 이용할 뿐이었다.
아빠는 틸러의 인생에 전혀 관여도 안 했지만, 관심도 없었다. 연수간다고 말하고 퐁을 따라 다녀도 몰랐고, 1년 후 미국으로 돌아왔는지도 모를 정도였다.
그러니 퐁과 밸에게 더욱 마음을 주게 되는 틸러.

'앞으로 나는 무엇을 하며 살아야 하나?'
'지금처럼 사는 게 맞는 걸까?'
그저 누군가의 옆에서 마음을 주고 받으며 삶을 살고자 했던 틸러.
바람으로 시작된 인연은 배신과 고통을 가져왔다. 큰 상처와 상실감을 느끼는 틸러의 모습이 애잔했다.

✨️
20대라는 무기를 마음껏 펼치는 소설.
자유롭게 어디로든 떠나는 일,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는 많은 기회, 기회 못지 않게 다양한 실패의 경험을 보여준다.

많은 고민과 혼란을 겪는 청춘들에게 귀감을 보여주는 동시에 객관적으로 자신의 삶을 생각해보게 하는 소설이다.

과연,
틸러가 자신이 머물 곳을 찾게 되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자신이 살고 싶어하는 인생을 찾았는지 말이예요.
도전해 볼 만한 소설이니 꼭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 이 서평은 알에이치코리아(@rhkorea_books)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장편소설 #소설 #소설스타그램 #소설추천 #독서그램 #북리뷰 #RHK북클럽
#서평후기#완독후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