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행성 1 - 영원의 숲
스가 히로에 지음, 정경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박물관행성1 #스가히로에
#한스미디어

🪐 SF 힐링소설 등장!!!
🪐 예술품을 보관하는 박물관 행성. 아프로디테.
🪐 9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예술품과 동식물에 관련된 사연.
🪐 다양한 감각으로 감상하게 하는 이야기들.
🪐 SF 작가 김초엽이 추천한 소설!!

✍️p61
인간의 혼을 이토록 옴짝달싹 못 하게 하는 것. 무구한 마음이 그저 외곬으로 대치하는 것. 그 가슴에 파고들어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야말로 예술이 가진 궁극의 힘이 아닐까.
✍️p100
언어를 가진 지적 생명체가 부여하는 이르에는 그 대상의 본질에 대한 이해와 이런저런 바람이 담겨 있어요. 이름은 개인을 개인으로서 인정하고 사랑하려는 의지의 표현인 셈이죠.
✍️p188
실패해도 괜찮아요. 완벽한 조건에서 마음껏 춤추세요. 그렇게 해서 당신이 만족하면 그만인 겁니다.
✍️p272
하지만 매슈, 너도 알겠지만 모든 건 그 능력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달렸어. 사용하는 사람의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얘기야.

💥
많은 SF소설을 접했다고 생각했다.
새로운 버전의 SF소설을 만난 오늘을 어떻게 형용할 수 있을까?

박물관 행성 아프로디테에는 많은 예술품들이 모인다. 쏟아지는 예술품을 정리하는 것도 큰일이다. 종합 관리 부서인 아폴론에서 이 일을 맡아 처리한다. 다시로 다카히로는 아폴론의 학예사로 일하지만, 예술품이 좋아 지원한 것과 달리 많은 잡무에 시달리는 일개 직원이었다.
늘 상사의 불합리한 명령에 못마땅해 한다.

그에게 할당되는 예술품마다 다양한 인물들의 사연이 소개된다.
그 이야기들을 모아둔 것이 바로 <박물관 행성 1 : 영원의 숲>이다.

✔️전 3권으로 이루어진 시리즈.
1. 박물관 행성 1 : 영원의 숲
2. 박물관 행성 2 : 보이지 않는 달
3. 박물관 행성 3 : 환희의 송가
(1, 2권 동시 발매된 상태이니 참고하세요.:3 )

💥
'반드시 읽어야 할' SF 시리즈라고 소개될 만큼 그 인기가 대단한 소설.

과학적인 요소들이 대거 등장하고,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생물체가 소개되는 먼 미래의 모습을 그린 SF 소설이 아.니.다.
인공지능(므네모시네)이 등장하기는 하지만 대부분 다카히로가 담당하는 예술품과 연결된 사연들로 독자들에게 가슴 따뜻해지는 경험을 선사한다.

9개의 사연들을 소개하는 듯해도 결국, 다카히로의 이야기가 큰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틈틈히 힌트처럼 던져지는 다카히로 이야기를 잘 이어붙여가는 것도 하나의 재미였다.

짧게 소개되는 사연, 다카히로의 모든 일에서 초월한 듯한 무심한 대응.
짧은 문장으로 가독성 좋게 읽혀지는 글이 무상무념 분위기를 한껏 느끼게 한다.
하지만 그 속엔 다양한 공감을 느끼게 하고, 따뜻한 사연들이 녹아 있다.

SF 소설의 낯선 장소와 인물들로 몰입하기 어려워하는 분들을 종종 보게 된다.
그렇다면 이 책은 박물관 행성이라는 공간적인 모습만 대략적으로 이해하면 금세 이야기 속에 빠져들 수 있는 소설이라 추천할만 하다.✨️

🔥
다양한 예술품을 감각적으로 감상하게 하는 소설.
사람을 대할 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하는 책.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어떤 자세로 도전해야 하는지 생각해보게 하는 이야기.
므네모시네에 접속되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는 학예사들을 통해 첨단기술을 접하는 자세를 배우게 하는 사연.

일일이 소개하는 일이 무색할만큼 각 에피소드가 가진 주제는 독자들에게 큰 울림을 준다.

👉미래의 모습을 그린 SF이 아니라,
미래의 소재를 품은 과거의 사연들로 가득채운 소설.
👉SF소설의 공감각적인 묘미를 느끼게 하는 소설.
👉읽는 사람에게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는 소설.

SF 소설 초심자거나 입문자라면 큰 거부감없이 접근할 수 있을 소설이라 추천해봅니다.✨️✨️✨️✨️✨️

⭕️ 이 서평은 한스미디어(@hansmedia)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힐링 #김초엽 #SF #소설추천 #일본소설 #단편소설 #SF소설 #시리즈소설
#완독후기 #서평후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