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고민 상담소
홍 기자 지음 / 찜커뮤니케이션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상상의 망토를 두르고 궁금한 곳으로의 여행을 떠나며 진심이 담긴 위로의 차를 마실 수 있는 곳.
그곳엔 마야가 있었다.


🚪공부만이 살길인가요?
ㅡ 좋아하는 선생님이 생겼고 어떤 대학을 갈지 결정한 휴. 그동안 공부를 안한 게 후회되는 만큼 열심히 공부하는 휴였다. 공부한 효과로 성적도 올랐다.
그런 휴가 갑자기 자퇴를 말한다. 잘 울지 않던 아이가 온몸으로 펑펑 울면서...
💧p64
진우 언니는 호호호 웃다가 잠시 허공을 본 후 다시 휴를 가만히 쳐다봤다. 마치 휴를 깊이 이해한다고 말하는 것 같은 따듯한 눈빛이었다. 휴는 진우 언니의 눈빛과 만난 순간 울컥하면서 눈물이 났다.
ㅡ 안 돼, 또 눈물이야.

🚪맛있는 다이어트
ㅡ 솔직히 내 미래를 결정지을 나이는 아니다. 하지만 내가 지금 하고 싶은건 아이돌. 학원에 오는 아이들은 예쁘고 날씬하다.
나는 다리가 왜 이리 두꺼운지 모르겠다. 엄마는 나만 보면 밥 먹으라고 한다. 아빠는 나만 보면 학생이 무슨 화장이냐고 꼰대 소리만 한다.
안그래도 다이어트 하기 힘든데 주위의 간섭이 더 힘들다.
💧p101
가여는 다짐한 듯 주먹을 꽉 쥐고 일어났다. 포근한 카펫의 촉감이 가여의 무릎을 타고 같이 올라오는 것 같았다. 마야는 가여에게 단지 "포기하지 말았으면 좋겠다."라고 했을 뿐이었다.(...)
그러나 가여는 답을 얻은 듯 기운이 났다.

🚪제2의 집, 출근하다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결혼했다. 29살에 벌써 세 살 된 딸이 있으니 남들보다 결혼과 육아가 빠른 편이긴 하다. 하지만 육아을 돕기 위해 3년을 영어 과외나 학원 강사로 일하며 지냈다. 본격적으로 취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고 잘 해내고 싶었다.
인턴을 따돌리고, 뒷담화를 일삼는 선임. 자신의 업무를 떠넘기는 선임때문에 결국 동료 인턴은 사퇴를 했고 나 역시 불확실하고 깜깜한 미래가 힘겹기만 하다.
💧p133
'사라'에게 기댄 채 '심바'와 '라헬'을 안고 있자니 소여는 갑자기 마음이 뜨거워지면서 눈물이 났다. 조용히 울다가 나중에는 엉엉 울었다.
왜 마음이 울컥했는지, 왜 눈물이 쉴 새 없이 났는지 알 수 없다. 하지만 그 뜨거워짐과 눈물은 마치 '어머니의 손길'을 느꼈을 때 같았다.

🎐
상처받고 힘든 이의 고민을 들어주는 <마법 상담소>의 마야.
따뜻한 바람이 불고 향긋한 차를 내어주는 그녀.
어머니의 품과 손길을 느끼게 하는 그곳.
찾아오는 모든 사람들의 고민을 그저 들어주는 마야였다.

어떤 제안을 하거나 당신의 생각을 판단하지 않는다. 모든 것을 이해한다는 눈빛, 가만히 집중해서 들어주는 모습으로 가슴 속을 답답하게 하는 고민들을 쏟아낼 수 있게 한다.
누구에게도 제대로 공감받지 못한 내담자들은 고민을 들어주는 마야의 존재만으로도 폭풍같은 눈물을 쏟아내며 위로받는다.
내담자들은 고민을 털어놓는 것만으로도 개운해한다. 그리고 마야의 특별솔루션으로 힘을 얻게 된다.
"제대로 된 위로를 해 준 적이 있었나?"
"제대로 된 위로를 받아 본 적이 있었나?"
책을 읽는 동안 내가 위로받는 기분이 들었다.
그저 이런 기운을 받고 싶었을 뿐이라며 공감하게 된다. 지나간 상처들과 고민들이 새롭게 가벼워지는 듯, 내가 마치 휴, 소여, 가여가 되어 개운해졌다.

책을 덮을 때 알 수 없는 미소를 짓게 하는 소설.💓
청소년들의 고민, 사회초년생의 고민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소설.💓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선 '용기'가 필요함을 깨닫게 하는 소설.💓
진정한 위로를 받고 싶은 분들께,
진정한 위로를 알고 싶은 분들께,
갚진 경험을 할 책이라 추천해봅니다. 🌟🌟🌟🌟🌟


⭕️ 이 서평은 헤스티아(@hestia_hotforever)님이 모집하신 서평단에 당첨되어 홍기자(@book7book)작가님으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마법의고민상담소 #홍기자 #휴먼판타지소설 #청소년소설 #어른도읽는동화같은소설 #청소년베스트셀러 #고민상담 #선물하기좋은책
#중편소설 #소설추천 #도서협찬
#서평후기 #완독후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