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향인 개인주의자 그리고 회사원 - 나만의 방식을 지키며 최고의 인재로 성장하는 법
조준호.김경일 지음 / 저녁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향인개인주의자그리고회사원
#조준호 #김경일 #저녁달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된다
ㅡ 나를 성장하며 나답게 사는 인생을 위해선 나와 맞는 회사에서 일하는 것이다.
ㅡ 어떤 일이든 궁극적인 목적이 무엇인지 생각할 것.
ㅡ 어떤 일이든 자기주도성을 가지고 프로답게 대하자.
ㅡ 원칙을 정했으면 지키자. 다만 수용적인 자세가 도움이 된다.
ㅡ 원칙를 따르되, 성과로 증명해야 한다.💯
ㅡ 그러면 결국 좋은 평판이 따라온다.
ㅡ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좋아하고 열정을 더해라.💯
✍️p85
세상에 맞춰가기 위해 나답지 않은 행동을 하며 불편하게 사는 것보다 나의 기질에 맞게 살되 열심히 성실하게 살기로 마음먹은 사람도 있을 것이다. 내향인, 개인주의자 그리고 철저한 원칙주의자였던 나도 직장생활을 잘 해냈다.

🌟승부는 성과가 가른다
ㅡ 성과밖에는 답이 없다.
ㅡ 문제 해결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하다.
ㅡ 메타인지를 통해 완벽한 보고서를 작성하자.
ㅡ 고쳐쓸 수 없는 상사를 대하는 방법💯
ㅡ 목표를 높이 잡고 넓게 보는 태도 중요하다.
ㅡ 좋은 판단을 하기 위해서💯
ㅡ 정치적 입지와 조직 문화에 대한 이해도 소홀히해선 안된다.
ㅡ 사소한 실수가 당신의 점수를 낮춘다.
ㅡ 회사에서 필요로하는 인재란?💯
ㅡ 임원진이 가져야 할 역량은?💯
✍️p159
성과를 내는 사람으로 인정받고 싶다면 상사가 시키는 일이 아니라 내 마음이 시키는 대로 일해야 한다. 또한 내가 추진하는 일을 잘 성사시키려면 나의 능력이나 전략 외에도 필요한 것이 있다. 바로 정치적 입지와 조직 문화에 대한 이해다.

🌟인성이 전부다
ㅡ 상대방에게 잘 보이려는 처세술보다 인성!!
ㅡ 원칙대로 사는 것엔 용기가 필요하다.
ㅡ 겸손없는 조직은 성장할 수 없다.💯
ㅡ 잘 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ㅡ 작은 일탈의 시작을 우습게 여기지 마라.
ㅡ 진정한 배려란?💯
ㅡ 감정 관리도 경쟁력이다!!
ㅡ 업무에 대한 지식을 업데이트하는데 노력하라.
✍️p239
옛사람이 '역지사지'라 하여 항상 상대방의 처지에서 생각하라고 했으리라. 인간관계가 어려우면 우선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보라.

🌟내향적인 개인주의자가 조직해서 이기는 법
ㅡ 일할 회사를 잘 고르는 방법!
ㅡ 내 사람으로 만드는 방법!!
ㅡ 생각의 리더쉽으로 최연소 사장이 되었다.
ㅡ 직장 내 질투와 견제는 실력 있는 인재의 훈장!
ㅡ 무조건 피해야 할 인간 유형!!
ㅡ 성과를 못내면 그만 둔다는 마음으로 실력을 인정받고자 노력하라. 회사와 나를 분리하라.💯
ㅡ 이 또한 지나가리라. 스트레스 해소도 경쟁력.
ㅡ 혼자 다 짊어지지 않아도 일 할 수 있다.
✍️p302
당신이 여가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그래서 일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지워버릴 수 있는 취미를 발견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번아웃의 가장 강력한 백신이 될 것이다. 삶의 열정과 에너지를 관리하고 건강에 좋은 생활 루틴을 만들어보자.

🌳
대학을 졸업하고 갓 취업을 했을 때가 생각났다.
내가 어떤 모습이었는지를 떠올려보니 부끄러움이 몰려왔다.
어린 나이라는 생각에 자신을 낮추는 방법으로 대처하기만 했다. 그러다 보니 많은 부작용들이 있었고 결국은 두손 두발 다 들고 포기하게 되는 결과를 낳았다. 미흡했고, 참 어렸다.

책을 읽으면서 '아, 이젠 이렇게 할 수 있는데..'라는 후회를 담은 혼잣말이 자연스럽게 나왔다.
글쓴이는 20대 후반부터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책 속의 모습을 고수했고, 결국 최연소 사장이 됐다.
비록, 내향인이고 개인주이자이며 원칙주의자였지만 글쓴이가 못 해낼 것은 없었다. 남들보다 앞서서 깨달았고 도전했으며 행동했단 이유로 얻어진 결과는 넘사벽이었다.

비단 회사 생활하는 사람에게만 필요한 내용은 아니었다. 한평생 사는 '나'라는 기업을 어떻게 꾸려갈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었다.
내가 대표이사고 가족과 친구들이 내 사람이라면 이 조건들로 나는 어떤 목표를 세우고 성과를 낼지에 대해 집중하면 될 일이었다.

가장 원하는 곳이지만 동시에 가장 그만두고 싶은 그곳. 이왕이면 슬기롭게 대처해서 가장 높은 곳에서 갈채를 받고 은퇴할 수 있는 그날을 맞이하시길 응원하며,
이제 막 회사생화를 시작하시는 분들,
성공적인 회사생활을 하고 싶으신 분들,
현명한 회사생활을 하고 싶으신 분들,
부하 직원이 따르는 임원이 되고 싶으신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

⭕️이 서평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chae_seongmo)님이 모집하신 서평단에 당첨되어 저녁달(@moon5990625)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자기계발 #성공학 #개인주의 #회사생활
#회사생활안내서 #내향적개인주의
#서평단 #도서협찬 #서평후기
#완독후기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