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영매사 - 수상한 퇴마록 토마토미디어웍스
아즈미 라이도 지음, 박주아 옮김 / 토마토출판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알고보면 퇴마 능력없는 가짜 영매사 구시비 주조. '제발 승천해주세요.'라고 사정하는 영매사의 수상한 퇴마 이야기!!!

🪞 성실한 남자
ㅡ 왜 죽었는지 왜 떠나지 못하고 여기 머물고 있는지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 그.
자신이 있는 쪽을 정확히 바라보는 남자가 신기할 따름이다. 내 말을 알아듣는 그 사람에게 내가 찾고 있던 물건을 찾아봐 줄 수 있냐고 물었다.
✒️p35
죽은 뒤에도 이승을 떠나지 못하고 떠도는 영혼들 대부분은 무언가에 대해 미련이나 그리움, 또한 강한 원한을 품은 자들이니까. 그것들이 족쇄가 되어 이승을 떠나지 못하고 있는 거지.

🪞 첫사랑
ㅡ 그와 내가 함께 한 추억이 가득한 이곳.
피 웅덩이가 고였던 카페트는 그대로지만 얼룩만 그 때의 사건을 증명할 뿐이었다.
다시 눈 떴을 땐, 그는 없었고 시간은 몇 개월이 흐른 뒤였다. 아무도 오지 않던 이곳에 낯선 남자가 찾아와 성불해주면 안되냐고 물었다. 난 그를 딱 한 번만 더 보고 싶다고 말했다.
✒️p126
"제발 여기서 사라져줄 수 없을까. 부탁이야."

🪞 자랑스러운 나의 형
ㅡ 노을이 지는 시간, 쓰레기 더미 쌓여있는 공터에 오늘도 형은 어김없이 나타났다.
학교 마치고 이곳에서 만나 한참을 이야기 나누다 집으로 가는게 우리 형제의 약속이었다. 형은 늘 내 걱정뿐이다. 난 형 걱정뿐인데....
✒️p256
언뜻 보기에는 비극적인 결말일지 모르지만 그 결말 너머로 이어지는 미래가 있다.

🪞 엉겨 붙은 그들
ㅡ 아무도 살지 않는 큰 집. 고함소리가 들리고 벽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린다는 소문이 무성한 곳이다. 이 곳에서 심령 프로그램을 찍기 위해 방송국 사람들과 구시비가 오게 됐다. 물론 구시비 조수 미유키도 함께 였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는 구시비는 마치 영혼들이 있는 것처럼 연기했다. 옆에서 보던 미유키는 한심한 듯 혀를 찼다. 쯧!
검은 그림자가 미유키를 삼켜버리기 전까지 말이다.
✒️p294
왜 영혼은 소중한 추억조차 잊어버릴까. 그래야 자기가 죽은 사실을 받아들일 수 있으니까?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없으니까? 영혼에게는 그럴 자격도 주어지지 않는 걸까…?

🪞 수상한 영매사
ㅡ 가짜 영매사 구시비와 조수 미유키의 첫 만남에 대한 이야기.
✒️p365
한 사람이라도 그 존재를 인식하고 있다면 그 사람은 절대 사라지지 않을 거야. 그러니 외로워할 필요 없어. 네가 어디로 사라지지 않도록 내가 늘 지켜보고 있으니까.

🌟
영혼이 있다는 것을 느끼기는 한다. 대화도 나눌 수 있다. 하지만, 퇴마 능력은 없는 가짜였다.
적당히 보이는 척, 영혼을 성불시키는 척 연기하는 이 사람, 뭐하는 사람이지 싶다. 😂😂
뭔가 엉성한 그의 옆에 똑부러지는 조수 미유키가 함께였다. 구시비에게 제대로 영혼들의 한을 풀어주라며 쓴소리도 아끼지 않았다.
중년 남자와 20대 아가씨의 티키타카가 꼭 사이좋은 아빠와 딸 같아보기도 한다.
둘의 사연은 책의 마지막에 밝혀지지만, 큰 비밀도 숨겨져 있었다. 😲
(오오오...이런 반전이!!!!!💥💥)

총 4개의 에피소드마다 사연 많은 영혼들이 등장한다. 감동적인 이야기, 미스터리한 이야기, 무서운 이야기들 속에 한 맺힌 영혼들이 있었다.
하기 싫어하면서도 결국은 영혼들의 한을 풀어주는 구시비 씨 덕분에 밝혀지는 진실들은 기가 막히다.
영혼들이 기억하고 있는 사실은 하나같이 왜곡되어 있었고 구시비 씨가 조사해온 진실엔 하나같이 반전스토리가 숨어 있었다.😲😲

이 책,
2권 나오는거죠?
반전 묘미의 에피소드들을 더 읽고 싶었는데 끝나버려서 너무 아쉬웠거든요.
무엇보다 구시비 씨와 미유키의 사연이 어떻게 완결될지도 너무 궁금해요.
열린 결말인듯 아닌 결말이 2권을 기대하게 하는건 저만 그런가요??🤭🤭

'주군의 태양', '호텔 델루나' 드라마를 좋아하셨던 분들께 취향 저격할 소설이라 추천해봅니다.🌟🌟🌟🌟🌟


#가짜영매사
#아즈미라이도
#토마토출판사
#장편소설
#소설추천
#퇴마이야기
#감동이야기
#호러이야기
#미스터리
#반전소설
#2권원해요!!!
#도서협찬
#서평후기
#완독후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