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귀도 살인사건
전건우 지음 / 북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귀신붙은 섬일까? 하며 읽다가 사건 속으로 빠져들게 되는 소설. 범인은 바로....

💀

⚡️p15
이제 선비는 불귀도에 없어서는 안 될 인물이 되었다. 마을의 모든 이가 그를 따르고 존경했다. 선비가 온 후로 고깃배는 늘 만선이었고 바다에서 죽는 사람도 없었다.
⚡️p17,18
박가는 겁에 질려서도 다시 칼을 들고는 미친 듯이 휘둘렸다. 칼날이 선비의 목뒤에 꽂혔다. 선비는 피를 토하고 불귀도 전체에 쩌렁쩌렁 울릴 만큼 큰 소리로 외쳤다.
"불귀도에 발을 들여놓은 자..."
"피를 토하고..."
"....죽으리라!!"
⚡️p48
"너 그러면 산발귀한테 잡아가라고 한다!!"
동주는 대꾸하지 않고 발걸음을 서둘렀다. 여자가 까르르 웃었다. 신경을 자극하는 높고 날카로운 웃음이 맑디맑은 하늘에 울려 퍼졌다.
⚡️p89
"...피를 토하고 죽으리라!!"
사람들이 아무런 소리도 내지 못하고 얼어붙어 있는 사이, 이장을 부르며 달려온 사람이 절규하듯 외쳤다.
"주인님이...주인님이 돌아가셨습니다!!"

😳😳😳😳😳
흡!! ...... 헉!! .....(주위를 두리번거리는 나.)
(이 책을 읽는 내내 제 모습이었어요.😂😂)

뭍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섬.
사람들이 정다워서? 풍요로워서? 저주에 걸려서?
제목만 보고 귀신붙은 섬이라 생각했던 독자를 깜짝 놀라게 할 내용으로 전개되는 소설.
전건우 작가님 소설은 설정, 소재, 전개방식까지 늘 나를 사로잡는다.

이번 소설은 태풍으로 발목잡힌 섬사람들과 몇 명의 외지인이 있는 불귀도라는 섬에서 벌어지는 연쇄살인사건을 다룬 이야기다.
과거의 전설을 들먹이는 무당과 섬사람들.
그 때 죽은 선비를 산발귀라 부르며 눈으로 직접 봤다는 말까지 하는 섬사람들이 정상으로 보이지 않는 외지인들.
뭍에서 온 외지인들은 자신들만이 한팀이라고 생각하고 서로 협력하게 된다.

실종된 지적장애 남동생을 찾기 위해 온 유선.
생활정보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피디와 리포터.
뭍에서 생활안전교육을 하러 온 경찰들.
낚시를 위해 온 낚시꾼들.
유선은 첫날 시체를 발견한다. 섬사람들은 경찰에 신고할 생각은 않고 쉬쉬했다.
무엇보다 남동생의 흔적은 하나도 발견되지 않았다.
섬에 온 첫날 사라진 리포터. 그녀는 섬 어디에서도 보이지 않았다.
배에서 내린 낚시꾼 세 명도 첫날부터 보이지 않았다.
그런 와중에 섬의 주인이라고 말하는 박 이장 아버지가 목을 매달고 죽었다는 소식을 접한다.

쉼없이 몰아치는 사건들.
지난 시간의 사연에서 이어진 비밀들.
그 비밀을 숨기기 위해 똘똘 뭉쳐 쉬쉬하는 섬사람들.
그 섬사람들 사이에서 범인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경찰과 덮으려는 경찰의 대립.
증거를 찾으려는 유선과 피디를 조용히 압박하는 이장과 추종자들.

단순한 귀신붙은 섬 이야기가 아니었다.
연쇄살인사건이 벌어진 섬 이야기였다.
범인은....

추리소설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함께 읽어보실까요??
물론, 스윽 스윽 발끄는 소리와 스산한 장면 묘사들로 무서움이 가미된 미스터리 소설이지만 푹 빠져서 읽게 되실겁니다. 🌟🌟🌟🌟🌟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서평단의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불귀도살인사건
#전건우
#북다
#장편소설
#추리소설
#미스터리소설
#연쇄살인사건
#소설추천
#서평단
#도서협찬
#서평후기
#완독후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