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2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2
마치다 소노코 지음, 황국영 옮김 / 모모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다가들리는편의점2
#마치다소노코 #모모
#스튜디오오드리 #오드림4기

💌 프롤로그
"모지항에 가고 싶다."라고 중얼거리는 와카. 그 곳에 왜 가고 싶은지 모르는 마키오는 직접 데려다주겠다고 나선다.
모지항에 도착한 와카가 찾아간 곳은...🤭🤭
✒️p10
텐더니스 편의점의 상품은 어느 지점에서든 살 수 있었지만, 오직 텐더니스 모지항 고가네무라점에만 존재하는 무언가가 있었다.

💕 할머니와 사랑에 대한 고찰을
시노는 식중독에 걸려 이틀동안 학교를 가지 못했다. 그 짧은 시간에 남친은 다른 여자를 만나게 됐다고 한다. 시노는 자신과의 시간을 이렇게 하찮게 여기는 남친따위 없는게 낫다고 생각하고 털어버렸다. 괜찮다고 마음먹었다.
심란한 마음이라 집에서라도 편히 쉬고 싶었지만 집은 집대로 눈치봐야했다. 강압적인 아빠, 아빠한테 다 맞춰주는 엄마, 아빠의 빚을 대신 갚아주고 함께 사는 어색한 할머니까지.
그러던 어느 날, 시노는 학교를 박차고 나오게 되고 나온 김에 모지항으로 향한다. 거기서 염색한 머리에 화사하게 한껏 꾸민 할머니를 만나게 될 줄이야....
✒️p45
학교에서 멀어질수록 죄책감도 옅어졌다. 오히려 '어쩌면 그동안 나는 좀 버거웠던 걸까'라는 생각이 고개를 들었다. 집이든, 학교든 있기만 해도 스트레스가 쌓였다.

💕 히로세 다로의 우울
이 편의점은 일이 많아서 바쁜게 아니다.
점장님을 찾아오는 손님들 덕분에 정신이 없다. 환하게 웃으며 그 어떤 저의도 없이 정성을 다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은 매력이 없는 사람이라 또 한 번 깨닫는다.
하고 싶은 것도 없고 학교 졸업하면 가업이나 이어야하나 의욕도 없는 다로다.
그런 그에게 호감을 보이는 주에루를 보면 '왜 나같이 별 볼일 없는 사람에게 호의를 베풀지?' 궁금하기만 한데...
✒️p96
"...반짝임이 없다느니 어쩌니 한들, 그런 건 내 탓이 아니잖아."
자신도 모르게 붙잡고 있던 자존심이 산산조각 나는 기분을 느끼며 쓰바키의 말을 되받아쳤다. "원래부터 난 스스로 반짝인다고 생각한 적 없어.(...)"

💕 여왕의 실각
늘 이상한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아이. 구리하라 시마.
이상한 말투를 쓰는 것도 곱게 보이지 않는다. 항상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 엉뚱한 말과 행동을 하는 시마와는 거리를 두는게 상책이다.
고등학교 와서 친구가 된 에리나 무리와 함께 어울리는 미즈키는 외톨이가 되지 않기 위해 무리에서 적당히 어울리며 학교 생활을 편하게 하고 있는 중이다.
한 사건으로 인해 미즈키는 에리카 무리에서 미움을 받게 되고 왕따를 당하게 되는데...
✒️ 193
세 사람이 가벼운 발걸음으로 사라졌다. 등 뒤가 욱신욱신 아파 왔다. 그 고통을 느끼며 미즈키는 아아, 나도 똑같은 짓을 했던 것일까, 하고 자각한다.
나도 똑같은 짓을 했을지 몰라.

💌 에필로그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3>을 기대하게 만드는 내용이 담겨있다. 😆😆

🌈 책을 읽는 내내 희망과 사랑을 듬뿍 느꼈다.
텐더니스 편의점에 있는 점장님이 나서서 무언가를 해결해준다는 스토리가 아니어서 차별성을 가진 소설이었다.
차고 넘치는 힐링 소설들 속에서 1위를 한 이유를 알 것 같다.

등장인물들의 사연은 주위에서 있을 법한 평범한 사연들이다.
가족의 불화, 노년의 외로움, 자존감이 부족한 대학생, 왕따를 주도하던 학생이 왕따를 당하는 이야기.
뉴스에서, 옆집에서, 혹은 우리 집에서 일어난 사연들로 주인공들은 살아내주었다.

힘든 짐을 나눠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위로가 되고 공감이 되었다.
말끔하게 해결되는 일 없는 현실을 사는 독자들.
책 속에선 마침표까지 찍어 말끔히 해결하는 이야기로 현실감이 느낄 수 없었다.(물론 대리만족하는 기분으로 책을 읽은 후 기쁨을 느낄 수는 있었다.)
이 소설 속 이야기는 또 다른 시작을 보여주며 여지를 남겼다.
희망을 느끼게 했다.
또한 "살아볼만 하잖아."라는 긍정을 느끼게 했다.

2023년 가장 핫한 베스트셀러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3편은 언제 나오나요???😚😚😚

#힐링소설 #소설추천 #베스트셀러
#가독성좋음 #페이지터너 #공감 #사랑 #위로 #힐링 #서포터즈 #서평후기 #완독후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