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러만찬회
신진오.전건우 지음 / 텍스티(TXTY) / 2023년 6월
평점 :
⚪️ 헤이, 마몬스 / 신진오
규한은 교류가 없던 형이 오랜만에 술 한잔하자는 말에 기뻤다. 좋은 술도 한 병 챙기고 본가로 갔다. 형은 어릴 때 가지고 놀던 AI장난감 '마몬스'이야기를 꺼냈다. 마몬스가 형의 소원을 들어주던 장난감이라는 말에 웃음이 났다.
이야기를 듣고 있는데 뭔가 이상하다. 내가 없어졌으면 좋겠다는 소원을 빌었다고??
40대가 되도록 살고 있으니 그 소원은 이뤄지지 않았나보다 생각하던 그 때...
⚫️ 신딸 / 전건우
삼시세끼 밥해주는 하숙집이 있다는 말에 면접을 보러 갔다. 내 또래의 아가씨가 내려와 생년월일을 묻더니 합격이란다. 그 때부터 하숙을 시작하고 한달동안 내 신경은 점점 예민해졌다. 두통도 심해지고 약을 사먹어도 소용이 없었다.
무당이라는 집주인 미희에게 도움을 청하니 누군가의 저주에 걸린거라며 저주를 풀어야 한다고 하는데...
⚪️ 얼룩 / 신진오
엄마는 오늘도 먹을 것을 구하러 갔다. 또 쓰레기만 들고 올테지만 하나는 기대를 하며 기다렸다. 상상 속 친구 제니와 이야기하며 배고픔을 잊으려 해보지만 '악'하고 쓰러질 정도로 아프기만 했다.
먹을게 있을까 해서 안방을 열어보았다가, 짙은 어둠 속에서 쓰레기 더미처럼 보이는 것을 발견했다. 하나는 그 정체를 알아보곤 쓰러지고 마는데...
⚫️ 추락 / 전건우
가장 높은 곳까지 올라가보고 싶었다. 그러다 횡령도 했고 로또도 사고 주식도 했다. 비참한 인생 한 번도 제대로 올라갈 기회를 주지 않았다.
친구가 사준 로또. 당첨되면 둘이 나누자던 로또가 1등에 당첨되고 이제 올라가보나 했다.
아니, 올라갔었다. 지현이가 오기 전까지...
⚪️ 딩동 챌린지 / 신진오
해율, 여비, 보라, 규영은 딩동 어플에서 유행하는 챌린지를 시도하려고 모였다. 챌린지 종목은 총 3개, 지목을 받은 사람은 6시간 안에 성공해야 한다. 최종 우승자는 소원을 이룰 수 있다. 실패하면 특별한 벌칙을 받는다. 다른 도전자의 챌린지를 직접적으로 방해하면 벌칙받는다.
여비가 건널목을 아슬아슬하게 건너고 보라를 지목했는데...
⚫️ 만성활력 / 전건우
늘 피곤한 수진. 그녀는 곧 경감 승진을 앞둔 시점이어서 근무 성적이 좋아야했다. 그런데 매일 피곤해서 실수를 하게 되니 눈치만 잔뜩 보고 있다. 그러다 연쇄실종사건을 맡았고 실종자 모두 '만성활력'이라는 단지를 가지고 있었다는걸 알게 되는데...
⚪️ 네발 달린 짐승 / 신진오
희정은 잘난 엄마덕분에 늘 잘난 언니와 비교당하면서 컸다. 전교 15등을 한 성적표도 '이따위 성적으론 어림도 없어.'라는 말을 들어야했다.
그 때 학교에 떠도는 소문을 들었고 시니의 저주술은 그저 흘려들은 말일 뿐이었다.
직접 내 손으로 실행하기 전까지는....
⚫️ 반딧불의 산 / 전건우
아빠는 선산을 지키는 산지기. 우리집 대대로 내려오는 아들들만의 비밀을 지키는 임무를 가졌다. 그 임무는 이제 나에게도 조금씩 넘어오려고 하고 있었다. 그래서 뭔가 특별하고 대단하게 느껴졌다. 귀신불이라고 말하는 아빠의 말에 무섭지 않았다. 언젠가 알게 될 큰 비밀도 무섭지 않았다. 아버지가 불에 타 돌아가시기 전까지는....
😱p195
희정은 지금 이 순간이 너무나 행복했다. 이 행복을 유지할 수만 있다면 무슨 짓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것이 설령 동물을 죽이는 잔인한 짓일지라도.
🧧
신진오 작가님 작품 4개, 전건우 작가님 작품 4개가 순서대로 실린 책이다.
수험생, 인생 한방이라는 사람, SNS 챌린지, 지박령 등과 같은 도시괴담같은 소재들로 가득한 이야기들이었다.
여덟 작품 모두 웹툰을 소설로 각색한 것이어서 어쩔 수 없이 비교하게 됐다.
소설로도 멋지게 해내셨다.
재미있었고, 무서웠다.
국어의 문장 구성상 한 문장 안에서도 반전이 드러나기도 했고, 이야기가 과거와 현재를 오고가서 생각해보면 무서움이 배가 되기도 했다.
"어떻게 그 장면을 이렇게 표현하셨지?"
하며 읽게 되는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하는 책이었다!!
(소설 쓰시는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은 팁을 얻을 수 있는 책이겠다고 생각했다!!💯)
더운 여름,
서늘한 이야기에 선풍기 바람이 차갑게 느껴지는 경험을 선사할 책을 소개합니다.😆
베란다에 비친 자신을 보고 소름돋을 준비되신 분들!! 😱😱
이제 읽어보실까요??😆😆
#호러만찬회 #신진오 #전건우 #텍스티 #호러소설 #공포소설 #소설추천 #책추천 #서평단 #같이읽고싶은이야기 #서평후기 #완독후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