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절당한 순간 영업은 시작된다 (무삭제 완역판)
엘머 레터만 지음, 유광선.최강석 옮김 / 와일드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영업의 처음과 끝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을 읽고 비단 영업에만 이용되는 정보들이 아님을 깨달았다. 모든 인간관계 속에서 사용될만한 노하우들을 꽉 채운 책이다.

🏷p33
성공과 실패를 가른 것은 친구의 소개라는 사전 준비로 인해, 이야기를 들어줄 우호적인 분위기가 만들어진 것 때문이다.
🏷p59
'진신 어린 호의는 베푼 사람이나 받은 사람 모두에게 영예로운 일이다.'
🏷p114
"자신이 돈을 받는 것보다 더 팔지 못하는 사람은, 받는 돈 이상의 돈을 벌 수 없다."
🏷p128
반론이나 이의제기에 반론하거나 불쾌해할 필요는 없다. 오로지 납득할 만한 대답이 필요할 뿐이다.
🏷p182
타이밍이란 적절한 순간을 포착하는 일이다. 동시에 서로에게 득이 되는 순간에 망설임 없이 올바른 답을 내놓는 신속한 사고가 필요한 일이다.
🏷p192
고객의 '노'는 하나의 신호다. 취급하는 상품의 장점을더 알려주고 더 많은 설명이 필요하다는 신호이다.

🌱
아마존 최장기 베스트셀러.
세계 10대 세일즈맨으로 선정된 엘머 레터만.
국제코치연합 성공철학 필독서.

소개글만 보아도 얼마나 영향력 있는 책인지 알 수 있다.
제목에서 느껴지는 아우라가 강력하다.
거절당하는 순간, 낯빛이 바뀌고 눈동자는 흔들리고 손바닥엔 땀이 배어나는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거라 생각한다.
바로 그 순간이 영업하기 딱 좋은 때라고 말하고 있는 엘머 레터만.
(바로 그 순간이 상대방에게 내 생각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순간임을 이제 알게 됐다.)

그의 긍정적이고 파워풀한 성격이 책 속에서 느낄 수 있었다.
'아. 그럼요. 필요없을 수 있지요.' 하며 너털웃음 날리고 다음 말을 준비하는 여유로움이 느껴졌다.
누구보다 솔직하게 누구보다 자세하게 누구보다 끈질기게 모든 고객들을 상대한 엘머 레터만의 멘탈 관리과 영업의 기초부터 완성까지 일목요연하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었다.

그리고 각 장마다 '코칭 질문'이 있어서 읽기 전후의 생각들을 정리할 수 있게 했다. 더해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계획 수립하는 단계도 포함되어 있으니 나중으로 미루지 않고 곧바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책을 읽으면서 깨달은 것은 결국 영업도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관계 속에서 일어나는 일이므로 사람을 어떻게 대하느냐가 관건이었다.
이 방법들은 일상생활에서 활용해볼만 했고, 나를 둘러싼 모든 인간관계 속에서 적절히 사용한다면 서로에게 이로운 관계로 발전할 수 있음을 느꼈다.

영업을 해야하는 현장에서 곧바로 쓰일 노하우가 필요하신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또한 사람을 대하는 법이 서툰 분들도 읽어보시면 도움되는 부분들이 많으니 추천합니다.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거절당한순간영업은시작된다
#엘머레터만
#유광선옮김
#최강석옮김
#와일드북
#한국평생교육원
#베스트셀러
#영업왕
#멘탈관리
#마인드강화
#영업의기초부터완성까지
#책추천
#도서협찬
#서평후기
#완독후기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