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해낼 수 있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 페이지마다 훔쳐오고 싶은 문장들이 가득했다. 모든 독자들에게 멘토를 자청한 작가님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
✅️ 법조계에 일하시는 부모님을 둔 카를. 다행히 유전자를 물려받아 법학과 입학엔 성공했다.
기쁨이나 기대는 없었다. 애당초 카를이 하고 싶은 일과는 거리가 멀었기 때문이다.
카를은 연기를 하고 싶었다. 그러나, 집안 분위기 상 말도 못꺼내고 촬영장 근처에서 아르바이트로 맴돌기만 했다.
그러던 어느 날, 카를은 엄청 비싼 차를 박는 사고가 났고 상대방 차주인 마크를 만났다. 자신의 차가 망가진 것은 신경도 안쓰고 카를에게 다치진 않았냐며 먼저 걱정스런 말을 건냈다. 마크를 도저히 이해할 수 없었다.
그 후로도 마크는 이해할 수 없는 말들만 계속했다.
"내가 이걸 해낼 수 있을까?"
"나는 사랑받을 만한 사람일까?"
"나는 어떤 사람일까?"
도대체 누가 이런 질문들을 하고 산다고 마크의 질문들때문에 오히려 반발심만 가득했다.
그런데 또 연락하겠다는 마크.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또 이야기 나누고 싶어진 카를. 그렇게 이야기는 시작된다.
📌 자의식을 키우기 위한 첫걸음은 자의식을 키우겠다고 결심하는 것이다!
📌타인의 특별함을 알아보려면 우선 자신이 동일한 특별함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어떤 특별함이 없는 사람의 눈에는 타인의 특별함이 보이지 않는다.
📌날마다 당신의 머릿속을 떠니지 않는 것을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이는 당신의 간절한 소망이다. 그 곁에 머물러 계속 주시하라. 그러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당신에게는 이 세상에 단 하나만의 의견이 있어요. 그것은 바로 당신의 의견이예요.
📌주변 사람들을 잃을까 봐 두려워하지 말라. 이보다는 주변 사람들 모두의 마음에 들기 위해 당신 자신을 잃어버릴까 두려워하라.
📌행여나 실패할까 두려워서 달아나버리면 두려움은 더 커지고, 자의식은 더 작아진다.
》》이 책을 읽다가 저에게 조언이 된 부분들을 발췌했다.
✅️ '자기계발서'계의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보도 새퍼는 왜 그렇게 사람들이 좋아할까 궁금해졌다.
그가 ‘인생의 역경을 딛고 일어서 성공한 자수성가형 리더’이기 때문이다. 보도 섀퍼는 부잣집에서 태어난 사람도 아니었고, 거기다 26세 땐 파산한 상태였다. 그런데 그는 좌절하고만 있지 않았고 4년 후인 30세에 재정적 자유와 정서적 자유를 이뤄냈다.
"아니, 어떻게?" "누가 도와줬나?" 하며 궁금해졌다.
여러가지 궁금증을 안고 읽기 시작한 책은 자기계발서의 일반적인 구성을 벗어났다.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설명만 난무한 일반 자기계발서는 차이점을 두었다.
카를이란 평범한 사람이 앞으로 자신에게 둘도 없는 멘토가 될 마크를 만나게 되고 그와 함께 많은 일들을 경험하며 변화하는 모습들이 그려졌다.
파트1 깨달음, 파트2 변화, 파트3 난 해낼 수 있어
로 구성된 이 책의 옆면을 사진으로 첨부했다. 보시면 알겠지만 파트 1 부분이 가장 많은 자리를 차지한다.
카를의 부정적이고 자기학대적인 생각을 멘토와 그 주변 인물들을 통해 바꾸려는 노력이 담겨있다. 그만큼 뿌리 깊고 변화엔 냉담한 카를이다. 그 모습이 우리와 다를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
'에이...누가 저렇게 생각해.' 나 또한 그렇게 반박하곤 했다.
하지만, 책 속의 많은 긍정 확언과 사람들을 통해 나도 하고 싶은게 있다는 걸 다시 한 번 떠올렸고 나이를 핑계댔던 생각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어쩌면 누구보다 자기부정적인 사람은 나였을지도 모르겠다.
이 책의 내용처럼 보도 섀퍼 역시 멘토가 있었고 그 분의 도움으로 큰 역경들마다 버텨낼 수 있는 정신적인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그는 어떻게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 수 있었을까? 그 방법이 이 책 속에 담겨져 있다. 저자뿐만 아니라 성공한 사람들 모두가 실천하고 있는 방법들을 이 책에 밝혔다.
》》당신에게 간절한 꿈이 있다면 그 꿈은 이미 이뤄진 것이나 다름없다. 단지 이제 그것을 실천하기만 하면 된다.
당신은 이 책을 읽고 느끼게 될 것이다.
지금까지 내가 얼마나 자기 부정적이고 가능성을 짓밟고 살아왔는지.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 또한 느낄 것이다.
고민만 하는 자신이 변화를 꿈꾼다는 것을.
이제 당신은 실천하기만 하면 된다.
그 첫걸음이 《나는 해낼 수 있다》를 읽는 것이다.
#나는해낼수있다 #보도섀퍼 #박성원옮김 #소미미디어 #소미랑2기 #긍정확언 #경제적자유 #정신적자유 #자의식강화 #도서협찬 #서평후기 #완독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