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상상하라 -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몸이 바로 서는 기적의 10문장
오하시 신 지음, 안선주 옮김 / 쌤앤파커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줄평
ㅡ 너무 애쓰지 말아요. 그러지 않아도 충분히 좋아질 수 있어요.

#작가 소개
오하시 신 ㅡ 유학시절 알렉산더 테크닉을 통해 통증이 해소됐던 경험을 계기로, 알렉산더 테크닉 국제교사가 됐다. 이후 물리치료사 자격도 취득하여 재활치료에 알렉산더 테크닉을 접목했다.
2020년 독립해 재활훈련을 중심으로 한 (주)플로에식스를 설립했다. 꾸준히 자세 개선 연구 성과를 학회에 발표하고 있으며, 의료에만 의지하지 않고 건강과 케어 본연의 자세를 제안한다.

#줄거리
누구에게나 불편한 곳이 있다. 어깨가 뭉치고 뒷목이 뻐근하고 손목이 아프고 소화가 안되고 생리통이 있고 관절들이 삐걱거리고 셀 수도 없이 많은 증상들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원인을 생각했다.
유학 시절 경험한 알렉산더 테크닉을 통해 알게 된 것은 바로 '자세'였고 바른 자세를 하는 것만으로 통증의 대부분은 호전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바른 자세라는 것을 말하면 '스트레칭을 하라. 운동을 하라.' 라고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바로 '몸을 부드럽게 하는 것'이다.
마음과 몸이 뻣뻣하게 굳고 긴장된 잘못된 자세로 지내다보니 몸과 마음이 아파지는 결과로 나타나게 됐다.
이 책 속에 나오는 기적의 문장을 통해 몸을 바르고 부드럽게 해서 긴장을 풀고 여유를 되찾길 바란다. 그리하여 고질적으로 괴롭히면 몸과 마음의 병을 떨쳐내길 바란다.

📍기적의 문장
1. 머릿속에서 조각배가 조용히 흔들립니다.
2. 척추가 사슬처럼 흔들립니다.
3. 눈알은 늘 물속을 떠다닙니다.
4. 잇몸에 피가 돌고 혀는 떡처럼 말랑말랑합니다.
5. 산기슭의 눈이 녹아내리듯 양쪽 어깨가 멀어집니다.
6. 가슴과 등이 펴지며 호흡이 잔물결처럼 드나듭니다.
7. 몸 안에 쏟아지는 폭포를 잉어가 힘차게 거슬러 오릅니다.
8. 골반은 와인잔 바닥처럼 늘 조용히 흔들립니다.
9. 모래시계 속 모래가 다리를 타고 똑바로 떨어집니다.
10. 날숨에 몸이 이완되고 들숨에 척추가 세워집니다.

✅️생생경험담1
ㅡ 등이 쫙 펴졌네. 다른 사람인 줄 알았어.
✅️생생경험담2
ㅡ "엄마, 요즘 새우등이 엄청 심해졌네." 이 말을 듣고 기적의 문장과 호흡의 기초를 배운 날부터 효과를 보았어요.
✅️생생경험담3
ㅡ 걷지 못할 정도로 심하던 요통이 사라졌어요.
✅️생생경험담4
ㅡ 아름다움을 되찾아가는 모습에 감탄했어요.

ㅡㅡㅡㅡㅡㅡ

기적의 문자이 어떤 일을 한다고 자세가 바르게 되고 올바른 호흡이 가능하다는 거지?
의문을 가지고 읽기 시작하다 느낀 점은 잔뜩 웅크리고 있던 제 몸의 상태를 파악하게 됐어요.
책에서 나오는 순서대로 머리 속에 배를 띄우고 골반을 와인잔 다루듯 하고 척추를 긴 사슬이 쭉 펴지게 한다 상상하며 하나 둘 따라하다보니 아픈 곳이 명확하게 어딘지 티가 났어요.
저는 안으로 굽은 어깨와 뒷목이 결렸고 골반과 무릎이 아파서 긴장되더라고요.
기적의 문장을 따라하기 앞서 의문을 가졌던 마음도 역시 긴장된 상태였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책이었어요.
몸이 흔들흔들 부드러워지니 마음도 나풀나풀 흐느적거려지는 것일까요?? 🤭🤭
이렇듯 몸과 마음이 다른게 아니라 하나로 움직이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는 것이 진실이었어요. 마음이 긴장되니 몸도 긴장되고 마음이 편안하면 몸도 바르게 선다는 것이 책에서 말하는 요점이예요.
'으으으' 하지 말고
'둥둥','흔들흔들','슈웅','말랑말랑','쭈욱','슝슝','흔들흔들',' 하는 생활로 좋아질 제 몸과 마음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옹골찼던 긴장감이 풀어지는 기분이예요.
많은 증상들이 호전된다고 하니 힘들지도 않은 바른 자세를 해봐야겠어요. 애쓰지 말고요.


#몸을상상하라
#오하시신
#안선주옮김
#쌤앤파커스
#기적의문장
#애쓰지말기
#하루6초
#고질적인통증에서벗어나기
#몸과마음을부드럽게
#긴장감풀어놓기
#서평후기
#완독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