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로 캐내는 말씀금맥
장인식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0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약 누가 금광이 어디 있는지 알려준다면, 어떻게 할까? 물론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금을 캐 낼 것이다. 채굴 장비를 갖추지 못한다면, 삽 하나만을 들고도 열심을 낼 것이다. 금이나 어떤 보석보다 더 귀하고 값진 것이 있는데, 바로 하나님의 말씀이다. 어렵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성경책 한 권만 있으면 얻을 수 있는데, 게을러서 말씀 읽기와 공부에 열심을 내지 않는다.


말씀을 공부하는 데는 여러 방법이 있다. 우선 말씀을 읽는 것, 1년에 성경 1독하기 운동도 있다, ‘매삼주오’, 매일 세 장, 주일에는 다섯 장을 읽으면 1년에 성경 구약, 신약을 한 번 읽을 수 있다. 또한 QT, 즉 quite time, 성경 묵상이 있다. QT 교재도 연령별, 언어별로 다양하게 나와 있다. 말씀 암기도 적극 추천한다. 필요할 때 적절한 말씀을 인용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말씀 연구가 있다. 흔히 교회에서 제자 훈련, 성경 대학 등의 형태로 공부를 할 수 있다, 물론 집에서 혼자서 주석을 읽으면서 할 수도 있지만 힘들 것 같다.


출판사 토기장이의 [MT로 캐내는 말씀 금맥]은 이런 성경 연구를 하는 한 방법을 소개한다. MT는 Mining Time의 약자로 보석을 채굴하듯 말씀을 공부하라는 것이다. 저자 장인식 장로님은 영어 교수로, 이 연구에 여러 영어 번역문을 사용하라고 권한다. King James Version 이나 NIV, NLT 등 우리에게 익숙한 영어 성경에서부터 Geneva Study Bible 처럼 생소한 성경까지 30여개의 영어 성경 번역본을 소개한다. 한글 성경이 어려워서 잘 이해되지 않을 때, 영어 성경을 읽으면서 그 뜻을 재해석하는 방법의 성경 공부이다. 저자는 책에서 30가지의 성경 구절을 여러 번역본을 해석하면서 소개하고, 원어 (히브리어 등)의 뜻풀이도 해준다.


저자는 이 책의 목적을 두 가지로 본다. 먼저 성경 공부를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더 잘 알도록 하고, 또한 영어 공부의 목적도 있다. 학생들 소그룹 교재로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