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아웃(TIME OUT) - 치열한 스포츠 현장에서 발견한 리더십 원칙
구자훈 지음 / 미다스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임아웃
/구자훈 지음
/미다스북스

-리뷰-

치열한 스포츠 현장에서 발견한 리더십 원칙

"리더의 본질은 무엇이며, 어떤 기준으로 행동해야 할까요?" 저자는 이 질문에 답을 스포츠에서 찾았다고 자신이 이 책에서 사례를 들어 밝혀 주고 있다.

"'타임 아웃은 경기를 멈추고 호흡을 고르며 전략을 다시 세우는 짧은  순간, 종종 경기 전체의 방향을 바꾸는 전환점이 되는데, 리더는 그런 시간이 필요하다."라는 글귀에 공감이 갔다.
이 책은 그런 타임아웃을 위한 기록으로 리더가 갖는 관점과 팀을 단단하게 만드는 신뢰와 구성원의 잠재력을 깨우는 동기부여 그리고 리더로서 존재 가치를 드러내는 문제해결과 리더로서 지치지 않고 성장하는 것들을 세세하게 알려 주어 매우 유익하다.

각 장 마다 주제에 따른 마음에 새길 명언이 기록되어 좋았다.
1장 관점! 당신이 어디에서 시작했느냐보다 어디를 향하고 있는가가 중요하다(아서 애쉬).
2장 신뢰! 재능은 경기를 이기게 하지만, 팀워크의 신뢰는 챔피언을 만든다(마이클 조던).
3장동기부여! 리더는 모두가 포기할 때 마지막까지 희망을 가진 사람이어야 한다(김성근).
4장 문제해결! 문제에 집중하기보다 해결책에 집중하는 팀이 결국 승리한다(존우든).
5장 성장! 내가 먼저 성장하지 않으면, 팀은 절대 성장하지 않는다(피터캐럴).

이와 더불어 타임아웃 체크 리스트와 키포인트 그리고 포커스 퀘스천을 요약해 주는 센스가 리더십을 자극하고 극대화 해 주고 도점하게 하는 것이 이 책의 큰 특징으로 도움이 크게 된다.

내용으로 들어가면, 스포츠 현장에서 실제로 벌어진 구체적인 사례로 리더십에 대해 다 각도로 생각하고 받은 교훈을 실제로 자신에게 적용하도록 도와 주어 매우 실용적이라 느꼈다.

" 리더십은 현재의 부족함에 머무르지 않고, 그 너머에 숨겨진 가능성과 성장의 여지를 자라보는 데서 시작됩니다."라는 글귀는 리더로서 부족을 갖고 있는 모든 리더와 앞으로 리더로 세워져 리더십을 발휘할 모든 잠재적 리더에게 큰 용기를 주는 것 같고 이 책을 모든 리더와 잠재적 리더들에게 추천하고 싶게 한다.
리더십에 목마른 독자들에게 일독을 강력하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