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나의 집에게 - 지나온 집들에 관한 기록
하재영 지음 / 라이프앤페이지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만에 좋은 책을 찾았다.
요즘처럼 집(이라기보다는 집값)이 화두에 오르는 시절도 드문듯 여겨지지만, 사실 집은 그 안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건 정말 맞는 말이다. 그래서 ‘집에 대해 쓰는 것은 그 시절에 대해 쓰는 것‘이라는 작가의 말이 매우 크게 와닿았다.
누구나 살면서 여러 집을 거쳐가게 되지만 그 집들을 돌이켜보면 그 시절의 추억을 되새기게 되는 것은 다 같을거라 생각된다.
또 집 안에 엄마의, 여자의 방이 없을 확률이 높은 우리 사회의 집들에 대한 이야기는 공감이 많이 되었다. 공간이 부여하는 의의도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고..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더라도 내가 지나온 공간들을 다시 추억해 볼 수 있어서 그것만으로도 가치가 있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