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땅따먹기 1 - 진시황제의 비밀, 내공이 팍팍 쌓이는 중국어 학습만화
김학연 지음, 최우빈 그림, 홍상욱 감수 / 키움 / 2008년 8월
평점 :
품절




한참 베이징올림픽이 열릴무렵에 만난 중국 땅따먹기 진시황제의 비밀편이다.,

요즘 한자열풍과 더블어 중국어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던차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를 선택했다.

만화가 아이들한테 안좋은 점도 있지만 어렵고 생소한 이야기를 쉽고 재밌게 접근 할수 있다는 장점에서 보여주었는데 책을 받아보자마자 그자리에서 다 읽어버리는 딸래미...

그러면서 2편은 없느냐고 졸라댄다.

재밌는 캐릭터들의 개성이 넘치고 어린아이로 변한 진시황제와 공자의 머나먼 손녀인 공룡이와 장딴지는 가문의 가보인 구슬을 깨트리고 구슬을 찾아 중국으로 가게되면서 벌어지는 애피소드다.

마법에 걸려 어린아이가 된 진시황제와 아이들의 좌충우돌 중국탐험기는 다양한 중국의 유물 유적들을 소개해 주면서 중국말과 함께 재밌게 선보이고 있다.

혜원이는 중국어를 따로 낱말노트를 만들어 한국어로 받아 적어 몇일을 외우고 다닌다.

한자로 쓴것도 아닌 한국음으로만 적은것을 말이다....^^

귀에 익은 말들도 있었고 재밌는 단어도 인상적이였다.

땅따먹기 보드게임이 부록으로 포함되어 아이들과 함께 중국 지도를 펼쳐 놓고 땅따먹기 게임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

빨리 2편을 만나기만을 기다리는 혜원양. 이렇게 접하다 보면 어느새 중국어와 친해지겠지.

진시황제의 비밀에는 어떤 이야기가 숨어있을까 기대되고 흥미로운 책이였다.

앞으로 어떻게 이야기가 전개가 될지 너무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