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교육은 90%가 엄마몫이다 - 우등생 엄마들이 어렵게 털어놓은 초등 교육 노하우!
책아책아! 지음 / 애플비 / 2008년 6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 1학년 딸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장에서 참 많은걸 배우고 생각해볼수 있었던 책이였다.
제목에서 부터 느껴져 오는 부담감이랄까...
정말 책속의 여러 사례의 영제들을 만나보면서 또 그들의 위대한 엄마들의 교육열에서 입이 떡벌어진다.
영어영재.수학영재.독서영재.일기영재.축구영재.리더쉽영재등의 실생활의 모습들과 습관들 또 관심분야에 대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계획표들을 살펴보면서 역시 타고난 것도 있겠지만 영재는 만들어 질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해봤다.
물론 자기자신이 좋아하고 관심을 갖고 열심히 공부를 하고있지만 그뒤에서 올바른길로 또 좀더 깊이있게 공부할수 있도록 버팀목이 되어주는 엄마의 역할.
공통적인 엄마들의 모습은 우리아이한테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같이 공부하면서 아이와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역시 뭐든지 부지런해야 가능한 일이다.
어쩜 아이들이 이리도 똑부러지고 만능이던지.
요즘 아이들 정말 학교 끝나면 학원이다 뭐다 해서 놀시간이 정말 없다.
어릴때 마냥 놀리는게 최고라는 말은 정말 옛말이 된지 오래다.
책속의 아이들의 하루일과를 보더라도 빡빡한 일정에 참 안스러운생각이 많이 들었다.
이것이 현실이고 우리아이들의 이야기라서 더욱 그런지 모르겠다.
책속에서는 여러가지 아이들한테 유용한 싸이트나 교육기관등의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어
우리하이한테 우리엄마들한테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또 77인의 엄마들이 공개하는 나만의 초등교육 노하우를 통해 우리아이의 학습에 참고도 해보고
여러모로 모자라는 나한테는 많은 도움이 되었던 책이다.
하지만 너무 앞서가고 싶진않다. 조금은 여유있게 아이의 발걸음에 맞춰 나갈것을 다짐하게 되었다.
엄마의 몫도크고 욕심도 많지만 우선 아이와 함께 차근 차근히 아이의 성향에 맞춰 나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