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초등 어휘력 교과서 - 1 주제별 어휘
강순예 구성, 손재수.종이냄새 그림, 오동춘 감수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올해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딸이 보기에 언듯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싶었지만 너무 재밌게 보니 다행이다.

초등어휘력교과서라는 다소 어려운 제목에서 이제 읽기에 재미를 붙이고 있는 아이한테 어떻게 받아들여 질지 궁금하기도 했다.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할 기본어휘 500개를 뽑았다는 표지의 문구 답게 책속에는 다양한 단어들이 소개가 되고 있다.

학습만화형태로 구성이 되어있고 자음이와 모음이라는 캐릭터를 등장시켜 학습 단어를 설명해 주고 그에따른  내용을 재밌는 명랑만화로 풀어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있어 저학년의 아이들도 쉽고 재밌게 학습할수 있게 되어있다.

책속에서는 사물을 가리키는 말.

            내용을 꾸며주는말.

            움직임.상태.성질을 나타내는 말.

            학교안팎에서 쓰는말

            풍습과 관계있는 말.실험하고 계산할때 쓰는 말등을 수록해 주어 기초적 어휘사전의 형태를

             나타내고 있다.

또 각장마다 우리나라의 대표하는것들.사계절.국경일.명절과 민속놀이.자랑스런 문화재등의 설명도 같이 해주고 있어 우리말과 우리것에 대한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학습할수 있어 좋았다.

단어에따른 한자어와 소리나는 발음등을 표기를 해주어서 아이들의 받아쓰기나 한자쓰기등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수 있겠다.

 

학습만화에 대한 장단점이 다 있겠지만 흥미나 우스겟소리의 재미위주의 만화가 아니라 학습에 따른 적절한 상황에 설명을 아이들한테 재밌고 이해하기 쉽도록 여러 예를 들어 설명해 주고 있어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읽어 볼수 있어좋다.

그냥 단순히 읽기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초등어휘력 교과서라는 제목에 걸맞게 교과서에 수록된 단어나 또 학교에서 쓰이는 말등의 단어를 공부함으로해서 지금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아이들에게 학교에 대한 두려움이나 호기심을 해결할수 있는 좋은 교재가 되었고 또 뒷부분에 가나다로 찾기를 통해 궁금한 단어에 대해 다시한번 복습하고 들여다 볼수게 되어있더 좋았다.

 

이책을 보고 딸아이의 질문이 더 많아졌다. 이것 저것 물어보고 또 엄마가 대충 이야기를 해주면 재잘 재잘 책을 보고 되짚어준다...

앞으로 초등학교 생활도 이렇게 똑부러지게 잘해낼수 있었음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