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미있는 바다 이야기 ㅣ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 29
박흥식 지음, 이리 그림 / 가나출판사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에 더 끌리는 책 바로 이책이다.
재미있는 바다이야기...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
처음에 제목을 보고 과학학습만화 쯤으로 생각했었다. 신문이나 뉴스의 시사적인 부분만 모아서 만든책인가..싶은 생각을 하면서 책을 보았다.
일부 학습만화들이 너무 흥미위주의 말장난 스런 부분들이 있어 아이한테 안좋은 영향을 끼치지는 않을지 하는 걱정을 하면서 말이다.
하지만 이책을 보면서 그런걱정이 괜한것이라는 ^^"
현재 해양연구원으로 계신 박흥식님께서 쓰신 이책은 바다에 대해서 가장기초적인 부분에서 부터 깊이있는 부분까지 체계적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다.
다소 아이들이 읽기에는 따분할수 있을수 있지만 이책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케릭터의 주인공들이 책속에 등장하여 책의 내용을 쉽고 재밌게 이해할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엉뚱하고 재미있는 바다박사님.똗똑똑하고 호기심많은 초록이. 영리한 해마.잠수정모모.장난꾸러기 파랑이
와 함께 바다여행을 같이 하면서 같이 공감할수 있어 책속으로 자연스럽게 빠져들게 한다.
책속에서는 바다의 세계.바다의 특징.바다생물.바다탐험.바다와 인간.신비한바다이야기의 6장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오늘날의 바다는 해양생물의 터전일뿐아니라 우리에게 식량.에너지.광물등을 제공해 준다.
특히나 날씨를 조절하고 쓰레기를 보관하고 처리하는 큰 역할을 해낸다.
지구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바다. 그 바다를 통해 인간은 많은 자원을 얻고 또 더많은것을 얻기위해 개발해가고 있다.
요즘 환경오염과 대기이상의 문제로 심각한 시점에서 우리는 다각적으로 문제점을 해결하기위해 노력을 해야할것이다.
얼마전 서해안의 기름유출사건을 떠올리면서 아름다운 우리의 자연을 잘보호하고 보전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무한한 자원을 제공해주는 바다에 우리가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더 많은 효과를 볼수 있는데 말이다.
책에는 초등학교 과학.사회교과서의 내용이 수록되어있어 초등논술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재미있는 바다로의 여행을 통해 보다 깊이있는 자연과학을 이해할수 있어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