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인간심리 속 문장의 기억 (양장) - 한 권으로 보는 셰익스피어 심리학 Memory of Sentences Series 3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작, 박예진 편역 / 센텐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셰익스피어의 14개 주요 작품을 중심으로 인간 심리의 복잡성과 본질을 탐구하는 책이다. 사랑, 질투, 욕망 등 인간의 다양한 감정을 담은 그의 작품 속 스토리와 명문장에 심리학적 해석을 더해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했다.이 책을 통해 몰랐던 셰익스피어의 작품도 함께 알게 되었다. 

책에서는 셰익스피어의 원문과 번역문을 함께 소개하며, 독자들이 작품 속 감정과 질문들—사랑이란 무엇인가, 복수와 용서의 경계는 어디인가, 인간이란 무엇인가—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전 문학의 언어적 아름다움을 느끼는 동시에 시대를 초월한 질문과 인간 본성에 대한 통찰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게 해주었다.

부록으로는 덜 알려진 소네트까지 실려 있어서  셰익스피어의 문학적 유산을 더 폭넓게 체험할 수 있다. 단순히 고전 문학을 읽는 데 그치지 않고, 인간 본성과 삶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셰익스피어 #인간심리 #고전문학 #책추천 #문학과심리 #심리학 #독서기록 #독서스타그램 #필사 #명문장 #셰익스피어심리학 #문학 #셰익스피어 #심리 #명언 #명대사 #베스트셀러 #힐링 #치유 #자기계발 #에세이 #리텍콘텐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