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절로 읽어가는 영어 - 징글리시 콩글리시 잉글리시, 재미있는 영어공부를 위한 다중지능적 맞춤 솔루션!
장웅상 지음 / 반석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를 가장 오랜기간 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자신없는 과목이 '영어'인듯합니다. 어쩜 이렇게 어려운지, 해도해도 도무지 모르겠네요. 그러다가 접하게 된 '저절로 읽어가는 영어' 책입니다.

"<더티 댄싱>이라는 영화가 있다. 이 영화 제목의 뜻은 '매혹적인 춤'이다.

영어단어 'dirty'는 '더러운'이라는 뜻 외에 '멋진, '매혹적인'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다. "

p.15

저자 장웅상박사님은 참 독특하신 분이네요. 물론 책을 보면서 보통분은 아니겠다고 생각했지만, 참 다양한 분야에서 공부하셨고, 박사학위가 10개나 된다고 하니, 공부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이신가봐요.

관광학, 국문학, 중문학, 일본학, 교육학, 법학등의 학문뿐 아니라 타로와 사주, 커피바르스타자격증까지 갖고 있으시다고 합니다. 특히 영어를 좋아하시는듯하네요. 다양한 학문을 접하신 만큼 책의 내용에서도 다방면의 풍부한 이야기들을 예화로 담고 있습니다

책은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있어요. 1장에서는 영어가 어려운 이유를, 2장에서는 영어의 8품사와문장의 5형식을, 3장에서는 영어공부비법, 4장서는 영어공부전략, 마지막으로 5장에서는 하루 1분 영어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록에서는 하루 1분영어 329개의 단어의 원문과 뜻을 정리해두었네요.

"공부는 한 마디로 세계 속의 집짓기이다.

공부는 하나씩 하나씩 용어들을 재료 삼아 자신의 생각을 만드는 것이다.

공부란 세계 속의 집짓기이다."

p.169

책의 중간중간에 공부하면서 읽으면 좋은 '쉬어

가는 코너'가 있습니다. 그야말로 쉬어가면서 다양한 유머와 지식, 지혜들을 얻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일본어, 한자, 베트남어, 영어등 다양한 언어들에서 뽑아낸 이야기들이 많이 있네요.

재미있는 유머하나 소개하면, 가장 학력이 높은 물고기는?

정답은 '닥터피쉬'이다. 고등교육을 받은 '고등어'보다 Doctor 학위를 받은 물고기이기때문이라네요. ^^

책속에 재미난 요소들이 여기저기 많이 들어있는데, 특히 암기해야 하는 부분에서는 저자만의 독특한 암기비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어의 8품사는 '대명동에 있는 형부의 집(접속사)에 놀러갔다가 감전사고가 났다'로 외우라든지, 명사는 '고추집보물'으로 암기하라고 하는것 등입니다.

학교다닐때 많이 듣던 이야기였는데, 책으로 다시 보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마치 학교공부를 다시 시작하는듯한 느낌이 드네요.

제3장의 '영어공부비법'이 관심이 많이갔는데, 역시 왕도는 없다네요. 갑자기 영어팝송을 틀게되고, 프렌즈와 미드를 보고싶어지네요. 이번기회에 애니메이션을 다운받아서 여러번 들으며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해 보고 싶어집니다.

외계인을 영어로 무엇이라고 할까? 정답은 ET 또는 alien이다.

ET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1982년에 만든 영화 제목이기도 한다.

ET는 The Extra-Terrestrial 의 약자이다.'extra-는 '밖의'라는 뜻이고,

'terrestrial'은 '지구(상)의'이라는 뜻이다.

p.248

이 책의 핵심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하루 1분 영어에서는 우리가 잘 아는 단어이지만 영어로 표현못하는 '단어'들과 관용적표현들, 속담들, 격언, 사자성어(한자성어)들,회화, 약어, 용어들, 이론들, 팝송가사, 영화명대사, 명언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읽고 지나가기만 해도 몇개씩 기억에 남는 재미있는 표현들이 가득하네요. 특히 속담에서는 한국속담과 미국속담의 비슷한점이 많다는 것도 느끼게 됩니다. 생활과 문화가 다르기때문에 전혀 없을 것 같은 표현들이 비슷한 표현으로 존재하는 것이 참 신기하기만 합니다.

'Today is the day'는 영화에서도 가끔씩 듣던 표현인데, 이 표현이 '가는 날이 장날이다'라는 속담이었네요.

약어표현들도 도움이 많이 되는데, 나의 상식이 이렇게 부족했었나, 생각됩니다. 예능프로그램에서 상식테스트하는것을 보면서 한심하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더 한심하네요. T.T

PPL, SWOT, LTE 등등 많이 사용하지만 무엇의 약자인지 잘 모르고 지나갔었는데 이번기회에 상식으로 담아둡니다.

이 책은 영어를 징그럽게 싫어하셨던 분들, 영어발음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영어공부를 포기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폰트자체가 큼직큼직해서 나이가 있으신 분들, 특히 영어에 한이 많으신 분들에게도 읽기 편하겠네요.


#징글리시 #콩글리시 #잉글리시 #장웅상 #저절로읽어가는영어 #다중지능적영어 #재미있는영어 #쉬운영어 #1분영어


"공부는 한 마디로 세계 속의 집짓기이다.

공부는 하나씩 하나씩 용어들을 재료 삼아 자신의 생각을 만드는 것이다.

공부란 세계 속의 집짓기이다."

p.169 - P16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