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짝꿍 최영대 나의 학급문고 1
채인선 글, 정순희 그림 / 재미마주 / 199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를 잃은 한 아이..

그 아이를 둘러싸고 일어나는 이야기들..

대영이는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는 아이다.

하지만 수학여행을 다녀오면서...

대영이를 싫어하는 반 친구들 마음이 하나 둘씩 녹기 시작하더니..

이내.. 대영이와 마음을 나누게 된다.

난 어릴적.. 부모가 없어 때가 꼬질꼬질한 아이와 친구가 되지 않았다.

산속에 묻혀있는 헌 버스..

그 친구는 그 버스안에서 살고 있었다.

초등학교 시절 그 모습은 나에게 지울 수 없는 충격이었다.

가끔은 그 아이가 잘 살고 있는 지 궁금하다.

초등학교 2,3학년들이 읽기 좋은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8-07-23 10: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채인선 작가의 <시카고에 간 김파리>가 새로 출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