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 - 하루 10분 필사, 당신의 미래가 바뀐다
케이크 팀 지음 / 케이크 / 202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 많은 필사책을 보았고 직접 필사도 해보고 있지만, 오롯이 나를 위한 명언으로 꾸려진 문장을 담고 있는 책은 이 책이 유일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80개의 명언을 담고, 그 명언을 다시 나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나” 로 시작하는 새로운 문장으로 바꾸어 자기 확언이 가능하도록 돕는 필사책

- 케이크팀이 작가인데, 사람인지 출판사 내의 팀인지는 모르겠다. 다만, 이미 케이크는 BTS 의 노래를 이용한 한국어 교재 포함 10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중견(?) 작가이다. 그 경험을 살려 자기 확언을 위한 필사집을 출간한다.

- 180개의 문장은 유명인사의 명언들로부터 따왔다. 사실 많은 이름은 낯설기만 했지만 중간중간 마이클조던, 테일러스위프트, 짐캐리 등 현대에 잘 알려진 인물들도 눈에 띈다.

- 출판사는 이 명언들을 그대로 옮겨적었던 기존의 필사방식을 벗어나서, 각 명언이 주는 교훈을 토대로 하여 “나”로 시작하는 확언 명언을 재창조한다. 그리고 그 확언까지 필사토록 하여 독자로 하여금 본인도 모르게 매일 자기확언할 수 있도록 했다.

- 책은 5개의 chapter로 구성된다.
1. 동기부여
2. 자신감 확보
3. 자기 응원 및 자기 위로
4. 인간관계
5. 지혜

로 구성되어 각 주제와 관련된 명언과 확언을 담았다.

- 작가는 필사의 필요성을 3가지로 이야기한다.
1) 자기 긍정 메시지를 통한 자신감 향상
2) 명상적 글쓰기를 통한 정서 안정
3) 목표 의식 강화를 통한 자기 발전

평소 그저 필사 자체만을 하려는 생각이었다면, 이런 이유로 필사를 한다는 인식을 하는 것이 보다 동기부여 되리라고 생각한다.

- 기존의 필사도서는 문장력 확장, 어휘력 증대, 자기 만족 등을 위한 것이 대부분이라면, 이 책은 자기 스스로에 대한 확언으로 자기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도서와의 차별성을 갖는다고 하겠다.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위대한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의 명언을 옮겨적으면서 이 책의 가치를 평하고 싶다.
“또 하루가 주어졌습니다. 당신을 의심하는 모든 사람이 틀렸음을 증명할 또 한 번의 기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