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과 맞벌이하는 월급쟁이 부자들 - 이제 막 부동산에 첫발을 내딛는 당신에게!
김진원 지음 / 천그루숲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과 맞벌이하는 월급쟁이 부자들'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직장인으로 살면서 월급 외에 또 다른 소득을 얻기란 결코 쉽지 않을 것이다. 직장생활을 하며 투잡으로 근무하는것도 어렵고 직장인이 할 수 있는 재테크라면 주식이나 펀드 정도 일것이라 생각했다. 부동산 투자는 잘 알지도 못할 뿐더러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두둑한 밑천도 있어야 하기에 부동산투자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의문도 든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저자는 20대중반부터 부동산투자를 했으며 나는 이제서야 부동산투자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으니, 역시 발 빠른 사람이 이익을 취할 수 있는것 같다. 저자는 현재 중개 서비스와 건축 시행・시공업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전문가이자 최연소 부동산 디벨로퍼이다.최근에 부동산과 금융 그리고 IT를 융합한 부동산 P2P 금융회사를 설립해 소액으로도 부동산 투자가 가능한 투자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한다.


저자는 처음부터 자산이 많았던게 아니였으며, 그도 어렵고 힘든 시절이 있었다. 그의 힘들고 고단했던 어린시절을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그가  일선에서 직접 겪으며 경험한 실전 투자 사례들이 책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기에, 부동산 투자에 앞서 이 책을 먼저 읽어본다면 초보 투자자로써의 위험을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부동산을 통해 기회를 얻는 법, 수익형 부동산으로 월급을 받는 법,꿈을 현실로 바꿔주는 부동산 투자, 평생 월급을 만들 수 있는 투자의 기술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있으며 생생한 성공 사례도 공개한다. 나는 수익을 얻으려는 욕심에 주식에 무리하게 투자 해 수차례 손해를 봤다. 그 경험을 통해 주식은 공부해도 안된다는 생각이 들고 다신 손을 대고 싶지도 않다. 부동산 투자도 직접 경험해봐야 그 프로세스를 알 수 있겠지만, 최소한의 지식은 갖고 나보다 발빠르게 성공한 사람의 성공사례를 길잡이 삼아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보고 싶다. 훗날 건물주까진 아니더라도 작은 오피스텔 월세라도 받을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선 목표부터 정확하게 잡아야 한다. 상가,토지,오피스텔,주택 등 어떤 부분에 주력할 것인지 정해서 정보를 얻어야 한다. 다음으로 급매,경매,저평가 매물 등 미래가치가 좀 더 있다고 생각하는 쪽으로 주력해야 한다.


돈이 모이는 곳으로 가라는 저자의 말, 그리고 은행을 사업 파트너로 만들라는 조언이 참 와닿았다. 은행은 통장계설과 적금들때 빼곤 간 적이 없다.


"가난하게 태어난 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니지만 죽을 때까지 가난한 것은

 당신의 잘못이다." 


빌게이츠의 말이다.' 난 가난하게 태어났으니 이렇게 살수밖에 없지 '라고 내 자신을 비관하며 그냥 그런 팍팍한 삶을 살아간다면 절대 부자가 될 수 없을것이다. 부자들은 무엇보다 긍정적이고 도전적이고 진취적이였다. 요즘은 차 하나씩은 다들 있기마련인데 목돈 마련을 위해 자동차를 팔아 종잣돈을 마련하고 그렇게 시작한 부동산 투자로 한 달에 몇 번씩 월급 같은 월세를 받고 있는 저자는 차가 없어도 마음만은 든든했을 것이다. 


어떤일을 하기 위해선 목표를 분명히 하고 결심을 세워야 하며 무엇보다 실천이 중요하다. 저자는 자신의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 했으며 절대 게을리하지 않았다. 열심히 월급을 모으고 적금을 들어 부를 축적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부동산 투자라는 '새로운 공식'을 인생에 투자 해 월급외에 소득을 얻을 수 있다면 남들보다 훨씬 빠르게 안정적인 삶을 살 수 있을것 같다. 언젠가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정보를 얻고 배워두고 싶다. 저자의 말대로 부동산 투자는 양날의 칼이며 저자가 하는대로 한다고 해서 수익을 보장할수도 없을 것이다. 내가 노력하는 만큼 그 댓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새로운 재테크 '부동산 투자'를 배우기에 이 책은 꽤 흥미로웠다.





『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제공 받았으며, 리뷰는 제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불펌,상업적 사용은 금지 합니다. 』


 '마음으로 소통하고 사랑으로 치유하는 강사 지유희의 도서리뷰'blog.naver.com/yoohee30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