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미중전쟁 1~2 세트 - 전2권
김진명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진명 작가님의 '미중전쟁 1,2편'을 읽게 되었다.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인물들의 이름이 그대로 소설속에 등장하다보니 소설이지만 현실같았으며 보는 내내 긴장을 늦출 수 없었다. 소설임에도 역사공부와 더불어 현재의 경제의 흐름까지 배울 수 있었으며 주인공, 그리고 주변인물을 통해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도 알게 되었다. 북한의 핵 그리고 중국의 위협까지도 간과했으며 그 심각성을 깨닫지 못했는데 책을 읽고나니 정말 이런일이 일어나면 어쩌나 걱정이 되었다. 소설이지만 소설같지 않고 지금 이 시점에 이 책을 출간했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이들이 현재의 심각섬을 알기 바라는 작가님의 마음이 담겨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신기에 가까운 예지력과 김진명 작가님이기에 풀어낼 수 있는 어마어마한 스토리 '미중전쟁'은 영화의 스케일 그 이상이였다. 예전에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황태자납치사건'도 밤을 세우며 읽었는데 미중전쟁도 역대 최고이다.




초반부터 몰입할 수 밖에 없는 의문의 자살사건으로 소설은 시작된다. 자살사건을 통해 드러나는 거대한 금액의 돈 주인을 찾는 과정에서 숨겨져 있던 비밀이 드러난다. 주인공 '인철'의 두 여자 '이지'와 '아이린'에 관한 이야기도 흥미로웠으며 트럼프와 문재인대통령의 독백 부분도 기가 막히다. 소설속에 팩트가 담겨있는듯 하다.


대한민국,북한,미국,일본,러시아가 현재 마주하고 있는 문제 그리고 이 속에 솜겨져 있는 각기 다른 입장과 음모를 풀어가는 과정을 그린 '미중전쟁'은 시기 적절한 때에 출간된 책이다.


저자는 '물속에 몸을 숨긴 채 잠망경만을 내놓고 눈치를 보다가는 우리의 설 자리를 스스로 잃어버리고 만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 것이다. 일본이 한국을 침략한 횟수가 770번인데 한국이 일본을 침략한 횟수는 0, 이것은 강하고 약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DNA의 문제라는 말이 참 와닿았고 왜 우리나라는 한번도 공격하지 못하고 당하기만 했을까 정말 우리나의 DNA가 문제인가 생각도 들었다.





"미국은 여느 나라와 달라요,다른 나라는 반드시 세계의 유일한 초강대국이 될 필요가 없어요. 독일이나 프랑스나 일본과 같이 그저 자기나라만 잘 먹고 잘 살면 그만이에요. 경제가 어려우면 경제에 포인트를 주면 되요. 하지만 이 세상에서 딱 한나라,미국만은 그렇게 마음대로 안되요. 미국은 어떤일이 있어도 군사적 힘을 포기할 수 없어요.경제가 다 망해도 군사비를 폭포수처럼 쏟아부어야 하는 나라에요. 그게 미국의 슬픈 운명입니다."


미국의 슬픈운명과 세계의 강대국으로 버틸 수 밖에 없는 이유 그리고 그들의 속사정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다.


숨겨져있던 로스차일드 가문 그리고 미국이라는 성배를 지키고 수호하기를 자처하는 8인의 기사들의 이야기까지 너무나 흡입력이 큰 소설이다. 작가님은 이 모든 내용을 얼마나 많은 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파헤치고 정보를 얻었을까 싶다. 과연 우리나라는 향후 어떠한 선택을 해야 할지.. 미국.. 중국.. 둘 중의 한곳의 편에 서서 받들 수 밖에 없는것인지.. 북한과의 핵 문제를 어떻게 풀어가야 할지.. 어떠한 결론이 기다리고 있을 지 두려웠다. 백악관 워룸에 불이 켜지고 한반도의 운명을 가를 48시간! 이 부분에서는 숨이 막힐 정도로 긴장이 되었다.


왠만한 영화 한편과는 비교도 안되는 '미중전쟁' 이 책은 꼭 읽어볼만 하다.  




 '마음으로 소통하고 사랑으로 치유하는 강사 지유희의 도서리뷰'blog.naver.com/yoohee30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