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별로 본 오늘의 성경 사건 : 1월, 2월 편 노재명 성경사건 대기록 1
노재명 지음 / 가나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짜 별 성경사건을 다룬 이 책의 저자 노재명 목사님은 하나님의 구속 역사를 담고 있는 성경은 현대를 사는 우리들과 시대적, 공간적,역사적 그리고 사회 문화적 환경이 다른 상태로 기록되었기에 하나님의 계시를 깨닫기 위해서는 '성경 배경의 이해'를 통한 성경 읽기가 필요하다고 한다.

사실 지강사도 성경이 어렵다. 성경공부를 하면서도 풀이가 잘 이해되지 않아 한글판 성경책을 읽고 있다. 이 책은 오늘 날짜의 성경 사건을 병렬로 제시하며 성경 속 사건들을 이해하게 해 준다. 책을 읽다보면 하나님께서 역사하신 순간 순간이 느껴진다. 하루 하루 하나님의 구원계획을 살펴 볼 수 있으며 하나님께서 역사하신 사건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목사님이 풀이를 해 주신다.


'날짜별로 본 오늘의 성경 사건' 은 시간적, 공간적 사회 문화적 배경 요소들을 다루며 풀어 나간다. 이 사건들은 허구나 소설 그냥 전해저 내려오는 전설같은 것이 아니라 역사석 사실을 바탕으로 누군가가 기록한 것이라는 걸 인정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그 시대와 장소 배경적 요소들이 모두 일치하기 때문이다.


1월 1일 이수라엘 자손의 월력체계를 바꾸신 하나님,2월 솔로몬 성전을 건축하기 시작한 날부터 안식일을 준비하는 여섯째 날 그리고 노아와 그의 가족들이 방주에서 나오기까지 세세하게 모두 열거하고 있다.


하나님의 구속역사를 기록 한 '날짜별로 본 오늘의 성경 사건'을 매일 매일 읽어보니 하나님께서 역사하신 매 순간을 더욱 더 깊이 느낄 수있었다. 언제나 주님은 나와 함께 동행하시며 메시지를 전해주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이 읽기 쉽지는 않다. 더러 이해가 되질 않는 부분들도 있고, 내 신앙심이 아직은 부족한 탓인지 의문점이 드는 부분들도 있었다. 성경공부 초보자들은 조금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이 책은 1~2월의 성경사건을 담았다. 앞으로 3월달에서 12월 달 까지 쭉 출간 될 것 같다.


저자는 '오늘의 성경 사건'을 2년 째 연구 중 이며 시간이 허락하는 한 계속해서 성경 본문을 연구해 하나님의 뜻을 찾으신다고 한다.  그 마음이 참으로 위대하고 대단하다. 저자의 해석이 어느 정도 담기긴 했지만 저자는 자신의 생각을 써내려가기보다 사실에 의거해 책을 집필한듯 하다. 그렇기에 조금 더 딱딱한 부분도 있지만, 진심이 느껴진다.


한글판 성경책은 성경책대로 일독하고 '날짜별로 본 오늘의 성경사건'으로 매일 QT한다면나의 마음속 신앙심도 더욱 더 깊이 자리잡으리라 믿는다. 책을 읽고 믿음의 씨앗이 더욱 더 확고해진것은 사실이기 때문이다.





 '마음으로 소통하고 사랑으로 치유하는 강사 지유희의 도서리뷰'blog.naver.com/yoohee30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