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 하나 바꿨을 뿐인데 - 작은 습관이 만드는 기적
에비 가즈히로 지음, 이해란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일 미디어 출판사의  '습관 하나 바꿨을 뿐인데'  란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의 표지가 너무 이쁘고 구성이 좋아서 더욱 마음에 들었다. 저자 에비 가즈히로는 헤드헌팅 회사에서 활약하며 현재는 주식회사 대표료 현재까지 약 6,000명 이상의 구직자와 면담을 나누고 200곳이 넘는 기업에 인재를 소개한 실적이 있다고 한다. 그는 '성공하고 싶다면 사소한 습관부터 바꾸라' 고 한다. 지강사는 사실 이 말에 큰 공감을 한다.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만 쫓아해도 내 삶이 변화하기 때문이다. 성공하는 사람들도 그들만의 공통점이 있고 실패하는 사람들도 그들만의 공통점이 있다. 그럼으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을 쫓아하는것만으로도 내 삶을 바뀔 수 있다는 것이다.

 

 

책을 읽으며, 초반부에 '이런것까지 언급하나? ' 싶을정도로 기본적인 예절과 비즈니스매너등을 소개 해 책의 난이도가 좀 쉬운가하는 생각도 들었다. 하긴 지강사는 업이 이미지메이킹과 매너교육 등이다 보니 다 아는 내용들이지만 일반인들은 모를 수 있겠다 싶었다. 이 책은 단지 사소한 습관에만 준하지 않는다.

사회생활을 하며 필요한 아주 사소한 습관 하나 까지도 언급한다. 그런 사소한것들이 모여 나의 습관과 이미지가 되는것이니 이 사소한 것 하나도 놓치지 않고 디테일하게 준비하는것도 중요하겠다 생각든다.  걸음걸이,옷차림,구두를 고르는 법 , 평소자세, 표정관리 등 하나하나 세세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신입사원들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사람의 첫인상은 3초만에 판단되고 무엇보다 용모와 표정 제스처등이 중요하다는 것은 많은 이들이 알 고 있을 것이다. 더군다나 한번 각인 된 첫인상이 부정적인 경우 약 60회의 만남을 거처야 비로소 그 이미지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첫인상을 상대에게 심어주는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챕터1에는 그러한 겉모습의 사소한 습관들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그 외에도 업무방식 편, 의사소통 편,매너 편,사생활 편,경력 편, 정신 편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있다. 특히 지식적인 부분에서 '지식을 늘릴 목적으로만 책을 읽기보다 나의 독창성을 기르기 위해 읽자' 이 부분은 도움이 많이 되었다. 내 부족한 지식을 채우고자 책을 읽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지식습득보단 자신의 생각이 먼저가 되어야 한다는 이 부분은 지식을 무조건 들이붓기보다는 내 생각의 중심을 가지고 지식을 체득하기 위해 책을 읽어야겠다 다짐하게 되었다.


특히 책 속에서 저자가 단락의 마무리마다 언급하는 '사라지는 사람>머무르는 사람> 앞서가는 사람' 을 비교한 이 부분은 정말 <앞서가는 사람> 만 따로 정리해서 기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도움이 되었다. 한 예로 ,


사라지는 사람> 회사에 매달려 살아가는 사람

머무르는 사람> 전문 지식을 배우기만 하는 사람

앞서가는 사람> 같은 직종에 있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


책을 잃으며 사실 내가 '머무르는 사람 '에 해당되는 부분도 있었다. 알았다면 바꿔야 한다. '앞서가는 사람'으로 체택되었을때는 심지어 기쁘기까지 했다. 이 책은 내가 현재 회사생활을,사회생활을 잘 하고 있는지 체크해볼 수 있는 책인것 같다. 회사에서 배울게 없다고 투덜거리기보다 직급이 올라갈수록 동료들에게 후배들에게 나눌 것이 많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리더는 반드시 더더욱 그래야 한다.


저자가 말하듯이, 지금하는 일밖에 판단하지 못한다면 나는 현재에 머무르는 사람인것이다. '미래를 내가보며 행동하는 사람'이 되기위해서는 길게보고 멀리내다보는 해안을 가져야 한다.


책의 후반부로 갈수록 귀한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다. 초반부에는 '에이 이정도는 다 아는 얘긴데?' 라며 시시하게 생각하며 술술 읽었지만 뒤로 갈 수록 허를 찌르는 내용들이 많아서 감동받으며 읽었다. 특히 앞서가는 사람의 예로 '역경 속에서 결과를 창출하는 사람' 이 부분을 읽으며 지강사도 어떠한 힘든 상황에서도 회사의 현실을 탓하기보다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하자. 그 안에서 성과를 창출하자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현재의 회사생활에서 성과를 내지 못하는 직장인, 성공으로 가기위해 내 생활을 점검하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 '습관 한 바꿨을 뿐인데'를 추천한다.

 

 

 

 

 

 

 


 '마음으로 소통하고 사랑으로 치유하는 강사 지유희의 도서리뷰'blog.naver.com/yoohee30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