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은 반드시 아침에 찾아온다 - 아침을 어떻게 여는가에 따라 당신의 운명이 바뀐다
마스노 슌묘 지음, 부윤아 옮김 / 쌤앤파커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운은 반드시 아침에 찾아온다>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이자 일본인들이 가장 존경하는 스님 '마스노 슌묘'작가가 소개하는 행운을 부르는 인생을 바꾸는 특별한 아침 습관이 담긴 책이다.

 

책을 읽으며 느낀 것은 지강사의 아침은 언제나 바쁘고 정신없었는데 많은 부분이 잘못 되었음을 느낄 수 있었다. 항상 밤에 사색을 하고 일기를 쓰고 하루 일과를 정리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맞이했다. 그래서 그런지 항상 밤늦게 잠을 자고 잠을 자면서도 이런저런 생각들때문에 쉽게 잠이 들지 못했다. 저자는 나를 위한 10분의 사색과 청소 및 차 한잔은 하루를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한다.

 

항상 아침에 허한 뱃속을 아이스아메리카노로 달랬는데 이제는 나를 위한 차 한잔을 내리며 사색 할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캘리그라피도 사다놓고 항상 시간에 쫓기어 할 수 없었는데 아침에 필사를 한다면 참 의미있을 것 같다.

 

그래도 지강사는 항상 쉬는 날 아침에 청소부터 하고 하루 일과를 시작했는데 이 부분은 스님이 추천해주신데로 하고 있어서 다행이였다. 하지만 현관청소는 항상 뒤로 미뤘었는데 현관청소를 잘 해야 좋은 기운이 들어온다고 하니 현관에 쓰레기들을 먼저 치워야겠다. 항상 버릴것들로 가득했던 지강사의 현관은.. 이번기회를 통해 깨끗히 단장해야겠다.



흔히들 말한다. 머피의 법칙이라고.. 아침에 버스를 놓치고 출근하는길에 부딪히고 회사에서 커피를 쏟고 중요한 서류를 놓고 오고 ,상사에게 혼나고 이런 일들이 닥칠 때 오늘 하루 재수없다고 말하는 경우들이 다반사이다. 그러나 행운은 행운을 부르고 화는 또 다른 화를 부른다 생각된다.

 

저자는 말한다. 행운은 운 좋은 사람에게만 오는 것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오는것이라고. 단지 그 행운을 잡느냐 못 잡느냐는 마음가짐에 달린것이다.

 

 

감사는 또 다른 감사를 부른다.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면 모든 일이 잘 풀리고 주변사람들에게도 좋은 영향이 간다. 아침을 어떻게 여느냐가 중요하다고는 생각했지만, 이렇게 사소한 습관들이 중요한지는 몰랐는데 이 책을 통해 아침을 어떻게 열어야 할 지 확실히 알게 되었다.

 

주변정리 5분, 현관 청소, 환기시키기, 마음을 정화시킬 차 한잔, 나를 위한 사색, 아침엔 이렇게 나를 위한 수 많은 것들을 할 수 있고 이 사소한 습관은 행운을 불러준다.

 

모든 것을 한 번에 바꿀 것이 아니라, 하나 하나 씩 해보는 것이다.  책을 통해 배운 사소한 습관들을 시도해 보며 행운이 가득 한 아침을 열어야겠다. 긍정적인 말들로 하루를 시작하고 햇살 가득 받으며 기지개를 켜고 밤 늦게 자는 대신 아침일찍 일어나 사색하고 나를 위한 명상을 갖는 시간! 생각만 해도 뿌듯하고 기쁘다. 책을 통해 얻은 에너지로 인해 행운이 벌써부터 오는것만 같다.

 

아침형 인간이 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책 속에 행운 에너지가 가득합니다^^*

 


 '마음으로 소통하고 사랑으로 치유하는 강사 지유희의 도서리뷰'blog.naver.com/yoohee30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