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밍
앨런 웨이스.마셜 골드스미스 지음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현재  화제의 신간으로 화두 되고 있는 『 라이프 스토밍 』 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부제 ' 한번뿐인 인생,나 답게 살 권리'라고 쓰여있다. 살아가다보면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것들을 빠뜨릴 때가 있다. 바로 나답게 사는것!

 

항상 누가 시키는데로 부모님이 원하는데로 나의 의견보단 남들이 원하는 방향대로 따라가기도 한다. 지강사역시 예전에는 내가 선택하기 보다 상대의 선택을 존중했다. 그러나 언제부턴가 바뀌기 시작했다. 사소한 메뉴하나부터 작은 선택까지 말이다. 물론 이기적인 것은 좋지 않다고 하지만 나의 권리,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나의 삶에서 그렇게 양보할 필요는 없다. 책 속에 자존감을 높여주는 일생질문 100가지도 꼭 알아보고 싶고 '트리거'의 저자 마션 골드스미스의 최신작이기에 꼭 읽고 싶었다. 마셜 골드스미스&앨런 웨이스의 <라이프 스토밍>

 

저자는 2015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십 사상가 1위,비즈니스 사상가 5위를 차지했으며 <더 타임스>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경영 사상가,<윌스트리트 저널>이 봅은 최고의 경영 교육자,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최고경영 코치,<이코노미스트>가 뽑은 새로운 경영 시대의 가장 신임 받는 컨설턴트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리더십 전문가쪽으로는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다.

 

나의 습관을 바꾸기도 어렵고 변화하는것은 더더욱 쉽지 않다. 그렇지만 그 변화가 나의 발전을 위한 변화라면 어떻게든 내 습관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변해야 한다. 책 속에는 나만의 포부를 설정하는 방법, 새로새로운 친구가 중요한 이유, 행동의 대변화, 신념의 금고 깨트리기,새로워진 나, 여정의 지속, 라이프스토밍 테스트 100가지 까지 새로운 나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식들을 소개한다.

 

책이 꽤 두껍긴 하지만 나의 인생에 자존감을 높여주는 인생코칭을 받기 위해선 이 정도쯤은 감수해야 한다.

 

특히 책 뒷면에 독자들에게 일침을 가하는 '인생,함부로 살지 마라! '좋아하는 것보다 쉬운 길을 선택해 왔던 당신을 위한 필독서라는 말에 양심에 찔리고 고개가 수그러든다. 대부분의 사람들 모두가 그럴 것이다. 굳이 고생하며 누가 가시밭길을 걷고 싶겠는가. 이왕이면 좀 더 편하고 즐거운 꽃길을 걷고 싶지..

 

나의 변화를 위해 나쁜 습관들을 버리고 새롭게 리뉴얼 하는것도 좋지만 책 속엔 내 주변 사람들,오랜 친구와 관련된 이야기가 눈길을 끌었다.

 

"오래된 친구와 오래된 습관은 관련이 있다."

 

사람은 친구와 비슷해지려는 경향이 있으며 어떤이와 오랜시간을 함께 하면 닮는다는 것이다. 결혼한 부부가 닮는것 처럼 말이다. 물론 좋은 습관을 가진 친구와 오래도록 함께 한다면 내 자신도 더 바람직하게 바뀔 수도 있지만 그 반대라면 그 친구의 현재 모습은 나의 미래가 될 수 있다.

 

더불어 '이만하면 충분해' 덫에서 벗어나기 또한 도움되었다. 지강사의 단점 중의 하나는 항상 어떤일을 수행 시 중간까진 완벽하게 하다 끝에서 집중력이 좀 흐려지는 면이 있다. 창의적이고 또 자료 욕심이 많기때문에 더더더 하며 자료를 만들다 막판에 지쳐서 '이만하면 됐어.. 충분해..'라며 급하게 마무리 하는 일들이다. 보고하려고 최종 점검하는데 오탈자가 확인 되는 등 나 자신에게 너무 관대한게 흠이였다. 책을 읽으며 '이만하면 충분해'덫에서 벗어나기 위해 행동을 변화해야 함을 느꼈다.

 

좀 더 멋진 나로 변화하고 싶고 '성공'이라는 두글자를 되내이며 높이 올라가고 싶지만, 정작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때 <라이프 스토밍>은 나 자신을 점검하고 문제점들을 파악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주었다.

저자는 성공하고 변화하기 위해 나 자신을 점검하고 내 주변과 나의 행동을 재설계했을때 나의 인생 목표에 한발자국씩 더욱 가까워질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인간관계의 4가지 목표에 대한 정의 또한 중요한 척도가 되 주었다. 다음으로 마지막 9장  '성공적인 여정을 위한 라이프 스토밍 실전 가이드'와 '라이프스토밍 자가진단법'은  나 자신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목표설계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저자의 질문에 답하는것만으로도 나자신의 현재 모습 그리고 문제점들을 파악할 수 있었다. 저자의 말대로 행동의 변화를 넘어 삶의 변화를 좀 더 멋지게 이끌어 줄 고마운 책이다.

 

 

 

 '마음으로 소통하고 사랑으로 치유하는 강사 지유희의 도서리뷰'blog.naver.com/yoohee30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