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 Awake! - 내 안의 긍정을 깨우는 8개의 주문
김수현 지음 / 라온북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을 살면서 꼭 필요한 에너지는 바로 <긍정에너지>가 아닐까 싶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생각은 행운을 부르고 내 안의 에너지를 발현할 수 있다는걸 알면서도 내 안의 긍정에너지를 어떻게 꺼내야 할지 막막할때가 있다. 막연하게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긍정에너지가 솟아나는것일까?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한 마음으로 사소한 모든것에 감사하며 즐겁게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마음. 그리고 그 마음들이 이어져 긍정적인 일들이 선물처럼 줄줄이 이어지고 내안의 긍정에너지도 솟아난다는것은 지강사도 알고 있으며 실천하려 노력한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정적인 일들이 연속으로 터질때는 가끔 감정조절이 잘 안되고 슬픔의 나락으로 빠져버릴 때가 있다. 감정조절이 힘들어지고 무기력한 요즘 나에게 이 책은 좀 더 단단한 마음근육을 키워주고 구체적으로 긍정에너지를 어떻게 이끌어내야 하는지를 알려줬다.

 

똑같은 한 사람인데 10대~20대와는 전혀 상반된 현재의 멋진 삶을 살아가고 있는 저자 김수현. 그녀의 인생이 담긴 이 책은 지강사와 비슷한 부분이 있기에 더욱 큰 귀감이 되었다. 수많은 강연을 듣고 성공한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도 크게 와닿지 않는 이유는 '저사람들은 다르니까','저 사람들이니까..'라는 생각 때문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그럼으로 '알고 있음'은 깨어있는 것이 아니며,직접 행동하고 말하며 부딪히고 느끼는 것이 바로 깨어있음 이라고 말한다. 어떠한 힘듦이 있는 인생이라도, 우리는 모두 깨어날 수 있다고.. 저자는 자신의 삶의 고난, 감추고 싶은 이야기들을 풀어내며 우리의 삶도 충분히 멋지게 바뀔 수 있다고 응원해준다.

 

이 책의 앞장에 쓰여있다.

"읽기만 해도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고 행복해지는 책"

언제 어디서나 내안의 긍정 에너지를 폭발시킬 수 있다.

 

책을 읽다보니 시크릿이 생각나기도 하는데 좀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자신의 얘기를 가감 없이 들려주다보니 좀 더 와닿고 현실적으로 느끼게 된다.

 

저자 김수현 그녀의 인생은 그리 녹록치 않았다.

그녀의 인생은 징글징글하게 싫은 것들이 많았으며 어려서 크고 작은 사건과 사고로 인해 뜻하지 않게 정신적으로 아픔을 겪었으며, 육체적으로도 고질적이고 악성인 알레르기성 비염과 피부염 그리고 갑상선암에 시달렸다. 가진 것이 없었던 신혼 살림터는 바퀴벌레가 가득한 반지하방이였다. 그랬던 그녀가 병을 수술없이 치유했고, 가족의 꿈이 담긴 예쁜 집을 지어 행복한 보금자리를 만들었으며,가슴 뛰는 일들을 스스로 추진해 나가는 사람이 되었다. 모든 변화는 '어둠속에 벗어나고자 긍정을 선택한 것'에서 비롯되었다. 그녀의 삶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어떠한 이변이라도 있었는지 책을 보면 그 마법의 비법이 공개된다.

 

프롤로그에 저자의 말 중 특히 와닿고 끌림을 느끼는 구절이 있다.

 

「 우리는 모두 이 세상에 태어난 순간 소중한 생명을 부여 받은 불변의 가치를 지닌 사람들이기에 누가 더 가치 있고 덜 가치 있다고 판단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실수하고 혼나며,울고 웃고 다치며, 치열하고 때론 여유 있게 배워 나가는 바로 지금! 부족한 우리의 모습 그대로가 너무나 소중하고 아름답습니다. 그런 나의 부족한 지금 모습 이대로 당신과 만나고 싶습니다.」

 

생명을 부여 받은 불변의 가치를 지닌 사람들.. 우리의 부족한 모습조차 소중하고 아름답다는 이말 얼마나 멋진말인가?

 

책은 총 3가지 Chapter로 나뉘어져 있으며,

 

Chapter1. 지금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은 당신에게 

Chapter2. 매일 긍정을 선택하는 방법

Chapter3. 인생을 깨우는 내 안의 긍정 주문

 

마지막 에필로그 부분까지 총 208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어웨이크가 반드시 필요한 사람!

 

- 징글징글한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탈출하고 싶다!

- 건강하고 아름답게 다시 태어나고 싶다

-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싶다

- 불면증에서 벗어나 에너지 넘치는 매일을 보내고 싶다

-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고 자신감 있었으면 좋겠다

 

이상 다섯가지에 해당 된다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이 책은 단순히 저자의 이야기만을 풀어낸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힘든 상황속을 겪어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 더욱 더 공감을 이끌어낸다. 그리고 어학원 출신인 만큼 멋진 긍정의 영어 문장들이 한번씩 나오는데 영어공부까지 할 수 있어 두마리 토끼를 잡는 셈이다. 책 속의 수없이 나오는 긍정문구, 유명인의 명언과 어록들은 굉장히 풍부한 에너지를 담고 있다. 부정적이고 항상 삶이 괴로웠던 김모양이 스마일리수로 거듭나기까지 이 긍정적인 문구들이 저자의 삶에 큰 원동력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든다.

Chapter3에서는 긍정에너지를 실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앞의 1,2편이 이론을 설명한다면 3편은 실행편이든 하다. 긍정적인 생각에 대한 시각화를 하라고만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QR코드로 영상음원을 제시하며 독자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저자의 까페로 연결되어 소식도 받고 저자와 소통할 수 있어서 책을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실행 볼 수 있다. 마치 이론공부를 하고 실전 연습을 하듯 구체적으로 상상하고 연습하고 노력하라고 한다. 이렇게 매일 실천하다 보면 정말 긍정적인 사람이 되겠구나 생각든다.

책속의 <새롭게 강한 나를 만나는 긍정의 주문>

  • 오늘은 남은 인생의 새로운 시작입니다.
  • 희망과 의욕을 가지고 힘차게 일어납니다.
  • 오늘만큼은 모든 것을 유쾌한 마음으로 대합니다.
  • 모든 일을 활기차게 콧노래를 부르며 해봅니다.
  • 나를 남과 비교하지 않습니다.남의 시선이나 말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 나는 세상에서 유일하고  소중한 사람입니다.
  • 내 안의 밝은 빛과 힘을 믿습니다. 나는 환하고 멋진 사람입니다. 

책속에는 여러가지의 긍정의 주문들이 담겨있으며 , 읽다보면 내 안의 긍정에너지가 마구마구 솟아나는 기분이다. 한번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매일 아침 실천하고 마음을 다지고 싶은 책이다.

책 속엔 <어웨이크>독자들을 위한 혜택~ 국제긍정심리코칭(주)의 <긍정심리 다이어트>프로그램 할인권도 들어있어서 책을 읽고 저자에게 직접 트레이닝을 받을 수 도 있다.

특히 지강사의 미래에도 꼭 필요한 아이에 관한 부분은 모든 엄마들에게 알려주고 싶다.

엄마의 긍정성은 아이의 성장과정에 굉장히 많은 부분을 차지 한다는 것은 많은 엄마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육아에 지쳐 아이에게 긍정에너지를 발휘하는것은 말처럼 쉽지않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연습하고 마음을 다져서 마음근육을 단단하게 키워 낼 필요가 있다. 하루중 가장 긴 시간을 함께보내는 엄마의 역할, 그리고 아이의 미래에 끼칠 영향력을 생각해서라도 긍정의 주문은 꼭 필요함을 느낀다. 일과 육아 두가지를 병행 할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도 긍정마인드,긍정에너지를 마구마구 키워내야 함을 절실히 느낀다. 어웨이크를 통해 긍정의 주문을 배웠고 이로써 좀 더 행복해질거라 기대하며 오늘도 긍정의 주문으로 하루를 마무리 하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