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마케팅 - 16년차 마케팅 전문가가 알려주는
조명광 지음 / 와이비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6년차 마케팅 전문가가 알려주는21일마케팅이라.. 21일간 일어나는 마케팅 관점의 극적인 변화라고 해서 시간을 두고 읽으려고 했으나 생각보다 책이 너무 잘 읽힌다. 21일은 커녕 이틀만에 다 읽었다. 그만큼 책이 재밌고 지루하지 않다. 
무엇보다 너무나 맘에 드는게 단락이 끝나는 페이지에 반쪽 요점정리!! ㅋ꼭 외워야 할것같이 공부하는 기분이 들면서 다시한번 집어주니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책읽기 싫으면 여기만 읽으라고 하신다. 
  


기업이 소비자의 가치를 단순히 이익에 둔다면 그 기업의 본모습을 소비자도 알게 된다. 이런 모습을 왜곡하는 기업은 오래 살아남기 힘들다. 소비자는 잘못이 없다. 왕을 만든 것도 봉을 만든 것도 진상으로 변이시킨 것도 기업이다. 마케터라면 다시 한번 소비자의 가치를 생각해보라고 한다.  
  
마케터뿐만이 아니라 서비스인으로써도 다시한번 생각해본다. 왕을 만든것도 난폭한 불량고객을 만든것도 결국 너무나 과하게 포장된 기업에서 만들어낸 기대치 때문은 아니였을까..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고 이론적으로 알아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내용이 알아보기 쉽게 설명되어 있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지루하지 않고 책의 아랫쪽에 전문용어 해석과 자세한 설명 등 작가의 세심함이 동보인다.  
  
  
1주차는 마케커는 누구인가에 대한 정리.. 마케터에 대해 환상을 갖고 있다면 현실을 알려주는 부분! 
2주차는 마케팅이 무엇이냐.. 좀 더 깊이 마케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부분! 
CRM관련 중요 point! 
3주차는 문화마케팅,마케팅의 조직문화,마케팅의 차별화등 마케팅관련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현장경험으로 나온 정말 달인의 노하우같은 핵심적인 내용들이 서술되어 있다. 
마지막 에필로그 부분 그리고 책속의 책! 이건 마치 별책부록처럼 읽기 좋다. 

현재 마케팅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도 읽기 좋겠지만 마케팅관련 일에 대해 더욱 깊이 알고 싶은 이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책 한권에 너무 많은 내용들이 담겨 있어서 단순히 읽는 재미가 있는것뿐만 아니라 머릿속이 정리되면서 지식들이 팍팍 담기는것 같아서 뿌듯하다. !! 관점+인문+철학이 담긴 16년차 마케팅 전문가가 알려주는 21일 마케팅!! 실전 필드에서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한 이론으로는 대처할 수 없는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작가의 철학이 담긴 귀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