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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 영문법 마스터편 - 만화로 술술 읽으며 다시 배우는 ㅣ 만화로 술술 읽으며 다시 배우는 중학 영문법
다카하시 모토하루 지음, 후쿠치 마미 그림 / 더북에듀 / 2025년 7월
평점 :


만화로 술술 읽으며 다시 배우는 '중학 영문법'을
읽었다. 복잡했던 영문법이 만화처럼 쏙쏙
이해되는 이 책의 저자는 일본인이다.
일본인들이 영어교재를 쉽게 만드는지 저번에
읽었던 영어도서의 저자도 일본인이었는데
이번 도서도 꽤나 괜찮았다.
일단 책의 모든 부분이 만화로 되어있어
공부하는 느낌보다는 만화책으로 봐서인지
지루하지 않았다.
마무리 부분에 '총정리 노트'를 읽어보는 게
학습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이 더욱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우리나라 초, 중, 고 교과서를 편집한
편집자들이 교과서를 참고해서 함께
만들었기 때문이다.
중학 문법 교재를 공부 중인데 만화 스토리로
보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하다 보니 더
잘 외워진다.



will을 예로 들면 기본적으로 '의지'라는
이미지가 있어 '~일 것이다'같은 문장에서도
뭔가 일어날 가능성이 크다는 뉘앙스를
담고 있다.
may는 '반반'의 이미지가 담겨있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다는 느낌! may의 과거형인
might는 명사로 쓰일 경우 '힘'이나 '권한'
을 뜻한다. may는 말하는 사람의 권위가
느껴질 수 있어서 보통 상하 관계가
분명한 상황에서 쓰인다고 한다.
미국에서는 상하관계가 드러나는 표현을
선호하지 않기에 격식을 갖춘 may보다
더 친근하게 들리는 can을 자주 쓴다!
may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만화를
통해서 배우니 더 잘 이해가 됐고 아이에게
가르쳐 줄 때도 좀 더 쉽게 표현해 줄 수
있겠다.
조동사, 부정사, 동명사, 접속사, 현재분사
수동태, 현재완료, 관계대명사, 간접 의문문
부가 의문문 등 총 10가지 중학 영문법을
배울 수 있다.
문법을 외우기에 머리 아프고 힘들었는데
저자는 문법을 다 외우지 않아도 말하고
쓸 수만 있다면 그걸로 충분하다고 말한다.
달달 외우기보다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도록
하는 게 중요하겠다. 동명사와 자주 쓰이는
동사, to 부정사와 동명사 모두에 자주
쓰이는 동사 등 예전에 배웠던 문법과
새롭게 배운 내용들까지 매우 알찬 시간이
되었다. 자녀들이 읽어보기에도 좋겠지만
부모님들도 입문 편+마스터 편 참고해서
함께 보며 자녀와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