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의 발견 - 100만 팔로워, 1000만 관객, 高시청률 콘텐츠의 비밀 Insight Series 2
김승일 지음 / 행복우물 / 2021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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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는 국제학과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문화부 기자가 됐다. 퇴사 후 현재는 콘텐츠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으며 그는 뜨는 콘텐츠에는


공식이 있다고 말한다. 나도 요즘 책보다 많이


접하는게 인스타그램이나 유트브이다.



그만 보고싶은데 내 취향인 영상들이 끈임없이


추천으로 뜨다보니 보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나 역시도 유튜브를 해볼까하는 고민이 될 정도로


요줌 하루에 몇 시간은 투자하는것 같다.



수많은 인기 크리에이터를 만나고 그들의 콘텐츠를


분석한 저지는 특/전/격이 그들의 영업비밀이라고


한다. 읽다보니 왜 특.전.격이 재미를 더 할 수 밖에


없는 지 알겠다. 크리에이터나 영상홍보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이 주는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저자의 책을 읽고나서 영화 '기생충'의 한 장면을


다시 떠올려봤다. 콘텐츠 안에 무수한 '특이점'들을


넣은 봉준호 감독의 의도를 알 수 있었다.



드라마 도깨비,태양의 후예,파리의 연인 등 모두


너무나 재밌게 봤던 드라마들인데 정작 배우님들은


대사가 너무 오글거려서 힘들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런 오글거리는 대사들로 엄청난 인기를 만들었다.



적재적소에 오글거리는 대사 한마디로 드라마의


재미를 더 한다.  막장드라마도 마찬가지다.



 욕하면서 보는 내가 이해안된다고


남편은 말하지만 막장드라마처럼 재미있는것도


없는 것 같다. 막장이 흥행한다는것을 알기에


드라마에서도 빠질 수 없는 소재인 것 같다.



책을 읽다보니 인기있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컨텐츠에는 다 그만한 이유와 법칙이 존재함을


깨닫게 되었다. 한권의 책을 읽었는데 드라마나


영상을 수백편 본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창의적 콘텐츠를 필요로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교과서같은 실용서가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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