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너도 대표될 수 있어
박석훈 외 지음 / 행복우물 / 202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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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전문가들이 함께 만들어 낸 이 책의

저자들은 경기침체가 될수록 창업의 기회라고
말한다. 세계 우수의 기업들이 경제 위기에 만들어
졌으며 12년 만에 찾아온 이 기회가 바로 창업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한다.
 
 
코로나 땜에 경제가 어려운  이 시기에도
호황을 누리는 기업은 분명히 있다. 창업...
정말 언젠간 나도 해보고 싶다는 꿈이 있다.
 
 
책 속의 저자들은 전문가로 혼자서도 하는
법인 설립을 가이드 해주고 비즈니스에 필요한
실무 전략 멘토링도 아끼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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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내가 맡은 막중한 업무가
있지만 막상 나 하나 빠져도 회사는 돌아간다.
기업은 탄탄한 프로세스를 갖춰놓고 실패에도
대처능력이 뛰어나지만 개인 창업 다르다.
 
 
모든 것을 혼자서 혹은 최소의 인원으로
진행해야 하기에 그만큼 반드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혼자서 하는 법인설립 가이드 이 부분도 자세히
나와있어서 스타트업 창업하시는 분들 도움 될
것 같다. 경제침체의 시기에 창업은 너무도
위험부담이 크지만 그만큼 경쟁자가 많지 않고
폐업 등의 위기로 헐값에 내놓는 물건들도 많으며
무엇보다 인재 발굴의 경쟁도 줄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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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경제가 어렵지 않을 때는 직원 뽑는 게
어려워도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을 때는 몰리게
되어있다. 기회가 오더라도 정말 확실하게
고객의 반응이 좋을지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신중히 판단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한
전략은 반드시 필요하다.
 

우선 창업에 대한 아이디어가 확실해야 하며
창업의 자금조달을 위한 방법도 알려준다. 우는
자영업자들 사이에서도 또 새롭게 오픈하는
가게가 있으며 폐업한 자리에 들어와 대박을
치는 가게도 생겨난다.
 
 
이 위기를 어떻게 기회로 잡을 것인지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조언은 창업에 대해 하나도
모르는 내게도 도움이 되었다. 코로나 위기로 인해
만남의 방식도 삶의 패턴도 많은 것이 바뀌었다.
이 변화된 환경 속에서 한 발 빠르게 앞서 자신만의
전략을 내세운 누군가는 위기를 기회로 잡을 것이다.
 
 
비즈니스모델을 탄탄하게 만드는 법, 마케팅 전략,
기업가 정신 등 예전에 마케팅 공부를 할 때 배웠던
것들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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