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타의 관절은 두 번 꺾인다 여행과 쉼표 2
에피 지음 / 행복우물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1.jpg

 

28살의 저자는 일주일내내 술을 마셔도

체력이 끄떡없을 만큼 건강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유방암 선고를 받고 그녀의

화려했던 일상은 달라졌다. 암 선고를 받은

상황에도 세계 각국으로 여행을 떠나는 그녀의

용기와 삶을 대하는 자세를 보며 나 또한 의미

없이 흘러가는 하루를 '날마다 좋은 하루'로

기쁘게 보내야 한다고 다짐했다.

 

 

그녀는  평소 블로그에 관심도 없었지만

자신의 투병일기를 쓰듯 글을 쓰기 시작했고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위로를 받게 되었다고

한다. 사람들이 댓글로 용기를 주고 같은 환우들

에게 위로를 받았고  책까지 출간하게 되었다.

 

 

투병 중인 몸으로 세계를 여행한다는 것이

대단하기도 하면서도 불안하기도 했다. 그녀의

어머니 역시 어느 나라로 여행을 하던 정확히

약 먹는 시간에 꼭 전화로 확인을 하셨다.

 

 

그녀는 여행에서 느낀 사소한 발견과 기쁨

희열들을 책에 기록했다. 사소한 발견 중의

하나가 바로 '낙타의 관절은 두 번 꺾인다'라는

것이다. 낙타의 관절은 총 세개라고 한다.

 


2.jpg

 

암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으며 28세 여자의

몸으로 대머리가 될 수밖에 없었던 그녀가

너무나 안타까웠다. 그러나 그녀는 특유의

재밌는 감성으로 순간의 사건? 을 에피소드

로 기록했다.

 

 

그녀가 대머리가 되고 싶어서 된 것도 아니고

치료를 받으면 머리카락이 듬성듬성 빠지기에

어쩔 수 없이 밀었던 건데 화장실에서 마두 친

아주머니나 길 가던 사람들이 속도 모르고

내뱉은 상처될 말들이 참 마음 아팠다.

 

 

누군가의 삶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서 자신의

잣대로 판단하고 혹은 충고하는 일은 엄청난

실수를 저지르는 것임을 느낀다.

 

 

치료를 받으며 몸이 붓고 피부가 누렇게 변하고

살도 10킬로 이상 쪄서 볼펜을 잡기도 힘들

있다고 한다. 그래서 블로그에 일상을 기록하기

시작하며 약 26만 명의 이웃과 소통하게 된다.

 

 

그녀가 암통보를 받고 방안에서만 절망하고

있었다면 그녀의 삶은 훨씬 더 우울했을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그녀는 용기를 내어 세상

밖으로 나갔다. 그녀의 긍정적인 마음과

삶을 받아들이는 자세 덕분에 그녀의 삶이

훨씬 더 가치 있고 희망적으로 느껴진다.

 

 

'죽고 싶다', '암 걸릴 거 같다'라는 말..

나도 힘들 때면 하루에도 몇 번씩 했던

말이다. 그런데 그게 정말이라면 정말 내가

죽음 앞에 선다면 과연 아쉬울 게 없을까?

 

 

사람 목숨이 파리 목숨 같다는 말도 있는데

책을 읽고 나니 너무나 평범한 일상의 모든

것들을 감사함으로 받아들여야 함을 다시

한 번 느낀다. 이 책은 유방암 투병기의

우울한 일상의 기록이 아니라 여행에서

발견한 소소한 것들과 사소함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일상의 발견이 들어있다.

 

 

언뜻 보면 그냥 평범한 삶이겠지만 그녀는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며 멋진 전쟁을

하고 있고 누구나 자신이 짊어진 삶의

무게가 있든 자신의 무게를 너무도 잘 감당

하고 있는 그녀를 응원하고 싶다.

 

 

이 책의 제목도 너무나 특이했지만 밝고

긍정적인 책이라 좋았고 출판사의 이름 또한

#행복우물이라서 더욱더 희망적으로

빛이 나는 것 같다. 앉은 자리에서 다 읽고 싶을

만큼 가독성도 좋은 책이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