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엉덩이 어디 있지? 아이노리 세계 그림책 2
도널드 버지 지음, 다론 파톤 그림, 김태은 옮김 / 아이노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png

 

제목이 재밌어서 선택하게 된 이 책은 어느 추운 땅에

사는 펭귄 몰티에 대한 이야기이다. 몰티는 어느 날

자신의 엉덩이가 어디 있지?라는 의문을 가지고 엉덩이를

찾기 시작한다. 질문이 귀엽고 마치 우리 아기도

엉덩이 어디 있지? 할 것 같아서 감정을 실어 읽어주기

시작했다. 귀여운 펭귄 몰티는 엉덩이를

만져보려 해도 물갈퀴가 너무 짧아 만질 수도 없었고

아무리 찾아보려 해도 엉덩이가 보이지가 않는다.

가장 친한 친구 콜리에게도 물었지만 콜리는

되려 엉덩이가 무엇이냐고 묻는다.

친구들에게 물어봐도 모두 제대로 알려주지

않고 이상한 질문만 했다.

 

2.png

 

몰티는 바다표범 아저씨에게도 물어보고 바닷속에서

만난 해파리에게도 물어보고 예쁜 새들에게도 물어

봤다. 그렇지만 모두들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다.

결국  몰티는 여러 곳을 여행하다 우주로 가서

외계인에게도 물어보게 된다.

여러 곳을 여행하는 과정을 아직 아가가 다는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그림을 보여주니 재밌어하는 거 같았다.

우리 아드님도 어른처럼 방귀를 뿡뿡 뀌는데 방귀를

뀌는 엉덩이가 어디 있냐고 물어보며 가르쳐주고 싶다.

아직은 이해를 못 하지만 그림도 너무 선명하고

예뻐서 그림만 봐도 아이가 즐거워하는 것 같았다.

엉덩이를 소재로 했기에 아이들이 더욱 흥미를

느끼며 함께 영덩이를 찾으려 하는 모습들이

상상되었다. 아이들이 즐겁게 상상력을 발휘하며

 엄마와 함께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