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 이곳은 제2의 강남이 된다 - 반드시 오를 곳을 찾아내는 부동산 투자 전략 10년 후, 이곳은
이승훈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E-df613c72-6e15-4825-94cb-135b3a343f47.jpg

 

부동산 공부를 밤낮으로 하고 있는 신랑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부동산 투자로

돈을 수억 벌었다는 얘기도 들어봤지만 일반 서민들

은 강남은커녕 서울에 집 한채 갖기도 어려운 현실이다.

저자는 10년을 바라본다. 10년 후 제2의 강남이 될 곳을

속속들이 집어주며 지금은 어렵더라도 훗날 미래를 위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유망지역을 분석해서 알려준다.

십수 년간 부동산업에 몸담으며 발품 팔아 자신이 힘들게

얻은 정보를 이렇게 알려주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자세히 담아냈다. 현재 유튜버로도 활동하고 시공, 컨설팅

분양, 중개업무 등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기에

더욱 믿을만하다. 영화에서도 '강남'의 스토리는 곧잘

나온다. 강남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강남이 원래 어떤 곳

이었는지 왜 강남은 무너지지 않는지 충분히 설명해준다.

강남이 절대 무너지지 않을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학군'

일 것이다. 많은 부자들은 강남에 밀접해있고 강남과

가까운 곳의 집값들이 상승했다. 그중 대표적인 곳이

바로 위례 아닐까? 예전에 친구가 위례 청약 넣는다고

했을 때 흘려들었는데 친구는 지금 너무나 든든한

천군만마를 얻은 셈이다. 친구 어머니는 판교에 아파트를

매매하셨는데 그곳의 집값도 거의 두 배가량 뛰었다고

들었다. 판교가 그리 뛸 줄 은 정말 몰랐는데 역시

시대의 흐름을 읽고 현재를 분석하고 미래 전망을

내다볼 수 있는 자만이 부동산 투자에 성공할 수

있는 것 같다. 저자가 알려준 제2의 강남이 되기

위한 조건 세 가지를 정리해보면 첫째, 강남과의

접근성이다. 따져보면 강남과 거리가 먼 지역일수록

집값의 부담은 덜하다. 둘째는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이다.

내가 양재동에서 직장생활할 때도 거의 조건 좋은 회사

들은 모두 강남에 밀집해있었다. 세 번째는 '강남 사람들

의 인식'이다. 이 부분이 정말 그렇다. 강남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집값 상승력의 잣대라고도 볼 수

있다. 미사, 판교, 분당, 위례 역시 강남 사람들의 영향력이

있을 수밖에 없다. 내가 이사 올 지역을 선택할 때도

아래로 내려갈 수 록 집값에 대한 부담은 덜 했지만

지역 안에서도 괜찮은 동 별로인 동 나뉘는 사람들의

인식을 느낄 수 있었다. 다음으로 제2의 강남이 될 수

있는 지역은 집어주는데 그중 영등포구 와 노원역

그리고 창동은 깜짝 놀랐다. 이곳이 제2의 강남이

될 수 있을 거란 생각은 못 했는데 노원역 인근은

내가 느끼기에 번잡했고 영등포도 너무 정신없어서

강남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한 나의 오산이었다.

그냥 남들 사는 만큼 살면 되지 집이 뭐 대수냐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던 나에게 큰 충격과 새로움을

안겨준  이 책은 제2의 강남을 쫓지 않더라도

부동산 지식과 부동산 공부의 흐름을 위해서라도

읽어두면 도움이 많이 될 듯하다.  책을 통해

저평가 지역의 위력을 느낄 수 있었다. 부자가

되려면 부동산에 대해선 반드시 공부할 필요가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