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희의 기담 - 이상야릇하고 재미있는 옛이야기
오정희 지음, 이보름 그림 / 책읽는섬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적 외할머니와 잠들 때면 늘
옛날이야기를 해달라고 조르곤 했다.
할머니한테 듣는 신비하고 재미있었던
옛이야기는 지금까지도 기억이 난다.

 

이 책을 보며 처음 들었던 느낌이 그랬다.
우리 할머니가 들려주던 옛이야기의 추억을
느껴보고 싶었다. 기담이라는 자체가
좀 무섭고도 섬뜩한 이야기로 알고 있어서
임신 중이기도 하기에 피하곤 했는데
이 책은 왠지 그런 느낌이 아니었다.

 

'옛날 옛적에','은비까비' 처럼 재밌으면서
특별하고 기이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있다.

책 속의 그림 또한 옛이야기의 재미를 더 해준다.

 

 

 

옛이야기 단골 소재인 산기슭에서 길을 잃은
선비가 불빛을 따라가니 어느 집이 나오고
그 집에 사는 여인 이야기..

 

 

 

알고 보니 그 여인은 예상하듯 천년을
살아온 요괴?라고 해야 할까? 아무튼
내가 좋아하는 소재였으며, 어디선가 들어본
또는 아는 이야기들이지만 결말은 예상치
못했던 방향으로 흘러간다.

*어느 남매의 슬픈 이야기


* 구렁이로 태어난 남자의 이야기
* '앵두'라는 어여쁜 소녀의 안타까운 이야기
*어느 남매의 슬픈 이야기
* 특별한 재주를 가진 딸에게 맞는 사윗감을
고르기 위한 치열한 경쟁
* 어느 시골 총각의 이야기
* 고씨 성을 가진 한 여인의 과오를 되짚은 이야기

 

총 8가지의 기담이 책 속에 담겨있다.
사실 이 책은 가독성이 좋아서 읽다가 멈추기가
힘들었다. 나는 책을 빨리 읽는 편이기에
앉은 자리에서 다 읽어버렸다.

 

책의 내용이 조금 더 길었으면,
책이 더 두꺼웠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재미는 있지만 이야기가 너무 빨리 끝나
못내 아쉽다. '오정희'작가님은 이 책을 통해
처음 만나게 되었는데 다음에도 이런 책을
출간하신다면 읽어보고 싶다. 오늘처럼
비가 주룩주룩 오는 날 침대 위에서 읽기에
딱인 '오정희의 기담'이다.

 

어른이 읽기에도 자녀들이 읽기에도
좋을 만큼 교훈 또한 담긴 책이기에 부모님과
자녀들이 함께 읽기에도 좋겠다. 기담은
취미가 없었는데 다른 책들도
찾아보고 싶을 만큼 흥미가 생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