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관계를 만드는 시크릿
사크.존 워델 지음, 황재연 옮김 / 피그말리온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누구나 인간관계의 어려움을 겪게 된다. 사회생활뿐 아니라 연인 관계 부부관계 동료와의 관계 등 인간관계로 인한 스트레스와 어려움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안고 있을 것이다. 그런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내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 속엔 모든 사람이 꿈꾸는 완벽한 관계를 위한 여섯 가지 비법이 담겨있는데 책의 저자 샤크와 존 워델은 서로 연인으로서 두 사람이 번갈아가며 나눈 이야기를 중심으로 완벽한 인간관계로 가기 위한  시크릿을 알려준다.

 

 

 

 책의 도입부에 좀 특별했던 부분이 모든 관계가 완벽해지길 바란다면 1장과 6장을 읽어보라 권하며, 나를 둘러싼 관계를 근본적으로 더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면 12장과 21장으로 가라고 알려준다. 사랑과 관계를 맺는 데에 더 많은 영감을 받고 싶을 때, 관계가 끝났거나 끝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어떻게 관계를 맺어야 할지 정말 모르겠을 때 주제에 따라 읽을 수 있도록 분류를 해놨는데 나는 그냥 순서대로 읽었다.

 

 

 

 책의 도입부에 저자는 질문을 한다. '완벽한 관계란 무엇인가?' 완벽한 관계를 맺기 전 상대방과 함께 있을 때는 물론이고 혼자 있을 때에도 행복해야 완벽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말이 마음에 참 와닿았다. 내가 행복해야 다른 이를 행복하게 해 줄 수 있으며 나 자신에 대한 사랑이 충만해야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책의 페이지가 끝나는 단락마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질문한다. 특히 상대방에게서 바라는 모습이 있다면 나 또한 그 사람에게 무엇을 줄 수 있을지 고민해보라는 말과 내가 줄 수 있는 것이 내가 받게 되는 것과 다를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서로 만족하게 될 거란 말이 기억에 남았다. 상대에게 무언가 바라는 게 있다면 상대가 변하길 바라기보다 내가 먼저 변해야 한다. 나는 변하지 않으면서 상대만 내게 맞춰주길 바라서는 안된다. 또한 타협하지 않는 관계로 누구나 즐거운 해결책을 얻을 수 있도록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포기하며 적절한 선에 타협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하지만  억지로 타협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즐거운 결책을 찾는 것이 훨씬 더 행복한 관계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즐거운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저자들의 경험담과 즐거운 해결책을 어떻게 만들어 갈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주는 부분은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음으로 책 속의 완벽한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의 여섯 가지 습관 중 '연인이나 배우자 그리고 관계를 맺고 있는 모든 타인의 장점을 보려고 한다'라는 부분은 어찌 보면 누구나 알 고 있지만 실천하기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좋아하면 기대하게 되고 깊이 알수록 단점이 보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부터 나의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장점을 먼저 보려는 습관을 길러야겠다. 나쁜 감정이든 좋은 감정이든 상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종이에 적어보고 내 모든 감정을 우주에 날려버린다는 생각으로 비워냄으로 내 감정을 돌보며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 또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정 답답한데 어디 말할 곳이 없을 때 이 방법을 써봤는데 나름의 위로와 위안이 되었다. 역할과 책임을 즐겁게 떠맡는 방법과 아름답게 이별하는 방법까지 책의 내용이 알차고도 많은 생각을 하게끔 만드는 것 같아 인상적이었다.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서로의 경계를 침범하지 않고 감사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나의 감정을 잘 다스려 내 주변 사람들과  좀 더 완벽한 관계를 만들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