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월백만원 부업왕 - 스마트폰으로 제2의 월급 만드는 하루 10분 실천법
월재연부업왕 지음 / 진서원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받는 월급은 한정적이고 예상치 못한 비용이 다달이 생겨나다 보니 부업이라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했다. 왕초보가 월 100만 원의 수익을 낼 수 있다니.. 책의 제목을 보며 대체 어떤 내용이 들어있나 싶어 당장 읽기로 했다. 주된 내용은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부업을 할 수 있는 내용들인데 부업이란 게 꼭 일처럼 잡다한 업무를 하기보다 하루 10분 정도의 시간을 들여 포인트를 모으고 이벤트에 참여하고 출석체크를 하는 등의 간단한 일들로 소소하게 쌓인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들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재테크 비법들이 담겨있다. 네이버 카페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의 30만 회원과 함께 만든 이 책을 저자는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고 했다. 

맘마미아 가계부도 진작에 샀지만 3일 정도 적고 책장에 꼽아두었는데 책을 읽고 다시금 동기부여가 되었으며 카페도 가입하고 카페와 책을 통해 얻은 정보로 벌써 앱테크를 시작하고 있다. 스마트폰 잠금을 여는 것만으로도 포인트가 쌓이는 어플은 이미 알 고 있었는데 책을 통해 더 고급 정보를 얻게 되었으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세어 나가는 돈을 모으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책을 워낙 좋아하다 보니 정가로 구매한 책들을 한번 보고 버리기 아까워 중고서점에 팔곤 했는데 이런 것들도 돈을 모으는 방법이라고 하니 기분이 좋았다. 헌 옷도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기 바빴는데 기부금 혜택까지 받고 좋은 일을 할 수 있는 방법도 터득하게 되었다. 요즘 블로그 활동을 활발하게 하다 보니 블로그를 대여하고 싶다 또는 자기에게 팔아라 하며 몇 백만 원의 보상금을 주겠다는 연락도 종종 오곤 하는데 사기꾼이 판을 치는 거짓 부업 정보의 홍수 속에서 이 책은 옥석을 가려내는 방법을 알려주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부업으로 다만 얼마라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렇게 시간 투자하며 힘들게 번 돈을 막 써서는 안될 것이다. 저자는 월재연 부업왕 13인이 검증한 부업 사례, 부업 노하우, 그리고 부업으로 번 돈을 올바르게 잘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도 알려준다. 


아파트 관리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앱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수도요금을 아끼는 방법도 사실 생각 못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난방비, 수도요금, 전기 요금을 아끼고 있었다고 생각하니 새삼스레 반성하게 되었다. 매일 화장을 하다 보니 화장품 비용으로만 매달 5만 원은 꾸준히 나가기 마련인데 화장품 절약은 화장대 정리부터 하라는 저자의 조언에 화장대부터 싹 정리했다. 손이 오랫동안 가지 않는 화장품은 유통기한을 확인 후 버리기도 하고 샘플을 모아보니 꽤 많았으며 매일 출석체크와 룰렛 돌리기를 통해 폼클렌징을 무료로 받는 방법도 알게 되었다. 출석체크만으로도 포인트를 주니 이건 출근하며 한번 씩 할만하겠다. 책을 읽어본 독자들은 한번 씩 따라 해보지 않을까 싶다. 

회사를 다니며 쉬는 날 아르바이트하는 건 정말 큰맘 먹고 하지 않는 이상  어려운데 이 앱테크는 자투리 시간에 얼마든지 할 수 있다 보니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스마트폰 하루 종일 들여다봐도 100원도 안 나오는데 그 시간에 설문을 하고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좌담회'도 알게 되었다. 설문 몇 가지 하고 포인트를  받는다니 신기하고 재밌었으며 SKT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으면서도 신세계 상품권을 싸게 살 수 있다는 것을 몰랐는데 이것 또한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선물을 받고도 주변에 매장이 없어서 사용하지 못했던 기프티콘도  팔 수 있는 방법을 배워서 이번 기회에 정리 좀 해야겠다. 이처럼 소소한 재테크를 통해 만 원이라도 벌 수 있는 방법이 책에 가득하고 이런 유용한 정보를 모두 공유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도움 되는 정보들이 많았다. 재테크에 눈을 뜨고 조금씩 배우다 보니 돈을 아끼는 방법도 참 많구나 생각 들고 재밌기까지 하다. 하루씩 정해서 단 100원도 쓰지 않는 날들을 종종 만들고 가계부 정리도 잘 해야겠다. 살림을 잘 하고 싶은 주부,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이들, 재테크에 눈을 뜨고 싶은 이들 외에도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