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퍼케이션>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바이퍼케이션 1 - 하이드라
이우혁 지음 / 해냄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이우혁 작가의 작품을 처음 접해본다.
 93년 하이텔에 연재되어 850만부 이상이 팔리며 밀리언셀러로 기록되었다는 이우혁의 <퇴마록>을 아직 읽어보지 않은 것은 판타지소설을 즐겨하지 않는 나의 독서 편향 때문이다. 한쪽으로만 치우치지 않고 골고루 다양한 책을 읽어보려는 노력이 그의 신작 <바이퍼케이션>을 만나게 했다.

 3권으로 이루어진 <바이퍼케이션>은 빠르게 진행되는 이야기로 굉장히 호흡이 빠른 장편소설로, 한 편의 블록버스터 공포물 영화를 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앞으로 이 소설이 영화로 만들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
 소설의 도입부터 등장하는 살인의 묘사가 너무 잔인해서 작가는 대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은 걸까하는 궁금증과 긴장감으로 책장을 넘겼다.
 미국의 평화로운 소도시에서 발생한 의문의 잔혹한 살인사건을 배경으로 형사와 천재 프로파일러들이 사건의 진실을 추적해 나가는데 범인을 쫒는 과정이 반전의 반전을 더하고 있어 예측 불허인 작가의 상상력이 참으로 놀라웠다.
 단순한 추리소설이 아닌 인간 내면의 문제점을 꼬집어 내고 고민하게 만드는 이야기로, 범죄 심리학과 철학이 어우러진데다가 신화 이야기까지 가미되어 있어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논리적 구성이 돋보인다.

 10년 이상 준비되어 완성된 소설이라고 하니 그 안에 얼마나 많은 작가의 열정이 녹아있을지 짐작이 된다. 흠 잡을 데 없는 탄탄한 구성과 등장인물의 치밀한 심리묘사, 의외의 반전은 긴장감을 가지고 스토리에 빠져들게 한다. 미스테리 추리소설을 즐겨 읽는 독자들의 기호를 충분히 만족시켜줄만 한 흥미진진한 작품인 듯하다.
 추리소설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나에게도 예상을 초월하는 공포스런 분위기와 거듭된 반전은 낯설지만 새로운 충격을 안겨준 작품이었다.

 바이퍼케이션이란 수학용어로 불확실한 결과를 뜻하며, 도저히 판단할 수 없는 인간 존재의 개념을 상징한다고 한다.
 인간이란 본래 어떤 존재인가 생각해 보게 하는 철학적인 물음표를 던지는 소설이다. 
 


  ‘심리학적인 인간은 그 자신이나 자기의 세계에 대하여 환상을 가지지 않는 인간이다.  

  그는 실천적인 경험의 통찰에 의해서 살아갈 수 있다.  

  그래서 자기 자신의 개성을 이기는 통찰을 얻을 수 있다.’    - 프로이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