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덧셈뺄셈 문장제가 저절로 초1.2 - 스토리텔링 학습법 따라하면 저절로
유선영 지음, 누똥바 그림 / 삼성출판사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

 

 

 

 

2013년 초등 1.2학년들에게서 부터 시작되는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의 핵심~!!

실생활 위주의 스토리텔링~!!!

그 스토리텔링이라는 용어가 첨에는 무척 생소했었는데 이제 반 년 넘게 접하다보니

살짝 지겨워지는 지경까지 이르게 되었으니....ㅎ

 

 

 

 

하지만 가장 핫한 화두는 역시 스토리텔링을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그리고 재미있게 접하도록 해 준다는 것이었다.

스토리텔링이라는 말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진행하는 것이지만 이해력과 어휘력 그리고

배경지식이 짧은 우리 아이들같은 경우...이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하는 스토리텔링에 사실

더 많이 헤매고 있었다는 것~!!!

그러던 중 많은 고민을 하며 만난 교재가 바로< 따라하면 덧셈뺄셈 문장제가 저절로 >시리즈였다.

독해력이 부족한 아이들이라 천천히 진행을 해볼 생각이었는데 책의 구성도

그런 엄마의 맘과 통해서

그리 많지 않은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었고 더불어 재미있게 접근을 하며 스스로 풀이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그리하여 만나게 된 문장제 정복 방안~!!!!

<따라하면 덧셈뺄셈 문장제가 저절로>

그림으로 그려 해결해가며 문장제 문제에서 제시된 문장들을 끊어서 천천히

이해해가도록 연습을 해보았다.

연산은 되는데 식을 세우는 것이 많이 어려워했지만

엄마의 우려와 달리 아이는 천천히 그리고 차근차근 읽어내려가며 식을 세우기 시작했다.

 

 

 

 

 

 

 

 

 

죽이 되든 밥이 되든혼자서 읽고 생각이 잘 안나면 그림을 그려가며 풀어보라며 권하고서는

아이가 스스로 풀이를 하도록 옆에서 조용히 지켜보았다.

위의 그림처럼 4번 문제에서 문장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 해 오답을 만났다.

엄마와 다시 문장을 끊어가며 읽고 식을 고쳐보았다.

혼자 문장제문제를 읽고 풀어본적 없는 아이가 스스로 풀이를 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많이 놀랐다.

 

 

 

한 페이지에 문장제 문제가 2개씩 수록되어있고

아이들이 스스로 풀이할 수 있도록 그림을 그려갈 수 있는 노란 공간도 마련해놓아서

많은 부담감없이 스스로 풀이를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첨 접하는

우리 아이도 힘들어하지 않았으니

이 책으로 천천히 그리고 꼼꼼히 다져간다면 스토리텔링의 수학 개정안에서도

걱정하지 않고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

 

 

 

 

 

 

 

 

 

 

 

예비초등학생이 되는 우리 아이들~!!!

가장 걱정되는 한 가지가 바로 스토리텔링이라는 교과개정안이었다.

이해력과 독해력이 많이 부족해서였는데...

문장제 문제로 천천히 연습해가면서 좀 더 긴 이야기를 접하게 되면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단 생각이 든다.

첨엔 문장제도 힘들어했었는데 아이가 스스로 식을 세우며 그림을 그려갈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교재라 그런지

혼자 풀이를 하며 식을 세우면서도 힘들어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이제 매일 조금씩 조금씩 스스로 풀이하고 오답을 만나거나 힘들어하면 엄마가 도와주리라

생각해본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